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촛불로 동작하는 독특한 블루투스 스피커 Pelty

by 썬도그 2014. 8. 18.
반응형

세상 모든 스피커는 전기로 작동합니다. 모바일용 스피커는 배터리가 들어 있는데 이것도 전기로 작동을 합니다. 그러나 전기가 아닌 촛불로 작동하는 독특한 블루투스 스피터 Pelty가 나와서 화제입니다. 


이 Pelty는 외모만 보면 그냥 인테리어 소품으로 느낄 정도로 뛰어난 조형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간에 촛불이 있는 것이 아주 다릅니다. Pelty는 다른 스피커와 달리 전기가 아닌 열에너지로 작동합니다. 열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 시켜서 작동합니다. 

이는 열전 소자인 Peltier device를 이용해서 열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해 줍니다. 
본체에는 몇 군데에 구명이 뚫려 있어서 촛불이 계속 탈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헨드 메이드 제품으로 본체나 부품과 세라믹 부품은 이탈리아에서 직접 제조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이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현재 인디고고라는 소셜 펀딩 사이트에서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269달러에 투자를 받고 있는데 아마 가격도 이 정도가 될 듯하네요. 야외에서 음악 들을 때 초가 은은한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음악까지 들을 수 있어서 야외에서 사용하면 아주 멋질 듯 합니다

출처 : https://www.indiegogo.com/projects/pelty-the-bluetooth-speaker-powered-by-fir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