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커피는 미국인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항산화 물질

by 썬도그 2014. 8. 16.
반응형


커피 참 좋아합니다. 그래서 하루에 꼭 1,2잔은 마시고 있지만 최근에는 커피 믹스가 다 떨어져서 잘 마시지 못하고 있네요. 금단현상이라고 할까요? 녹차로 대신하고 있지만 커피만큼은 못하네요. 다시 커피 믹스를 사서 꾸준히 마셔야겠습니다. 

커피가 몸에 안 좋다고들 합니다. 그 말도 맞습니다만 또 커피가 그렇게 안 좋은 기호식품도 아닙니다. 좋은 점도 있고 안 좋은 점도 있죠. 아래의 글은 커피의 좋은 효능을 담은 동영상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커피를 더 마셔야 하는 이유!


먼저 커피의 좋은 효능은 커페는 카페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페인은 도파민을 생성하기 때문에 커피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정신 활성제 즉 각성제로 인기가 많습니다. 졸리면 커피가 잠을 쫏아내죠. 며칠 전에 오랜 만에 커피를 오후 11시에 먹었는데 결국 새벽 4시에 잤습니다. 자주 마시면 이 각성효과가 좋지 못하지만  가끔 마시면 확실히 잠을 쫒는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는 적당히 마시면 장수 한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여기에 2형 당뇨병과 파키슨 병 발병률을 낮춘다는 연구 데이터도 있습니다. 



커피는 미국인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항산화 물질입니다. 항산화 물질은 세포의 산화 또는 노화과정과 예방을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이 항산화 물질을 많이 먹으면 노인병이라는 파킨슨 병,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런데 커피가 항산화 물질을 많이 보유하고 있네요






쥐를 이용한 실험에서는 커피의 향기를 맡는 것만으로 뇌 기능을 활성화 시켰습니다. 또한 커피의 향기는 스트레스로 몸의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거 마시는 것을 넘어서 향기도 효과가 좋네요. 그래서 그런지 커피향 싫어하는 사람 못 봤어요. 


커피를 하루 2~4잔을 마시면 자살 위험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또한, 커피는 정신건강에 좋고 대장을 청소하고 간 기능을 회복시키고 불면증을 해소 합니다. 하루에 한 2~4잔 정도를 마시는 것은 괜찮을 듯 하네요. 그런데 4잔 이상 마시면 요절할 수 있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적당히 꾸준하게 마시는 것을 권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