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3D 프린터에 사용할 수 있는 3D모델링 데이터 검색엔진 Yobi 3D

by 썬도그 2014. 8. 12.
반응형

3D 프린터가 아직 대중화 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올 하반기에 캐논에서 가정용 3D프린터를 100만원 이하 가격으로 내놓을 예정이고 속속 많은 기업들이 가정용 3D프린터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새로운 혁명이 될 것이라고 많은 언론들이 떠들고 있는데 그 호들갑에 거품이 있다곤 해도 분명 5년 안에 가정용 3D프린터로 직접 필요한 물건을 만들 수 있는 시대가 될 것입니다. 다만 소재가 플라스틱으로 한정 되어 있는 것이 아쉽지만 플라스틱으로 다양한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필요할 때 마다 만들어서 사용할 때가 될 것입니다. 

이 3D프린터를 이용해서 강아지 보조 다리를 만들었다는 뉴스 기사를 봤는데 이런 일들이 많이 일어날 것입니다
3D프린터는 직접 내가 3D 모델링을 해서 제작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접 디자인을 하기 힘듭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다른 사람이 만든 3D모델링 파일입니다. 인터넷에는 수 많은 3D모델링 파일이 무료 공개 되어 있습니다. 

확장자가 .obj인 이 3D 모델링 파일만 전문적으로 검색해주는 검색엔진이 Yobi 3D입니다. 


http://yobi3d.com/ 에 접속해서 영문으로 파일을 검색하면 수 많은 3D 모델링 파일이 검색 됩니다. 



고양이를 검색하니 다양한 파일이 나오네요. 




하나를 클릭해보면 하단에 파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나옵니다. 왼쪽 하단의 source를 누르면 이 파일이 있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그 곳에 가면 무료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3D 프린터가 있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검색 엔진  Yobi 3D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