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아이폰6에는 NFC와 802.11ac를 지원할 예정

by 썬도그 2014. 7. 29.
반응형

애플은 따로 광고를 하지 않고 누출 사진을 통해서 새로운 제품 마케팅을 참 잘하는 회사입니다. 매번 그러니 이제는 하나의 유출 마케팅이 아닐까 할 정도로 신제품 출시 몇 개월 전에 제품 디자인과 스펙이 공개 되기도 합니다. 다른 회사에서 이런 마케팅을 따라하기도 하지만 애플 제품 같이 끌리는 매혹이 없기 때무네 번번히 실패 합니다

광고 보세요. 대부분의 스마트폰 제조 회사들이 열라 빨라, 열라 커 등등의 하드웨어 스펙 강조만 하고 있지만 애플은 이 제품을 쓰면 당신의 삶이 더 윤택해진다는 식으로 말하지 제품의 직접적인 스펙 설명을 하지 않습니다. 


아이폰6에는 NFC와 802.11ac를 지원할 예정

프랑스 IT뉴스 사이트인 NowhereElse는 http://www.nowhereelse.fr/circuit-imprime-iphone-6-99491/ 에서 아이폰6의 PCB기판 누출 이미지를 구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이폰5s에 비해서 아이폰6는 가로는 얇고 대신에 세로가 길어졌습니다 여기는 근거리 통신인 NFC와 802.11ac라는 무선 와이파이의 최신 규격이 탑재 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이 2장의 사진 만으로 NFC와 802.11ac를 탑재 했다고 확신할 수 없지만 NowhereElse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통으로부터 탑재 사실을 확인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뒤면과 기판의 고정 나사 부분이 동일해서 상당히 신뢰할만한 수준의 정보라고 하네요



아이폰에 드디어 NFC가? 거역할 수 없는 흐름이었나?

애플 아이폰은 안드로이드폰에 비해서 디스플레이 크기도 작고 NFC 같은 칩도 없습니다. 그래서 화면이 작아서 불편하고 NFC를 이용해서 다른 기기와 빠르게 링크를 하거나 저 같이 모바일 T머니카드로 교통카드 대신에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즐길 수 없습니다. 

NFC가 활용도가 아직은 미흡하긴 하지만 교통카드로만 사용해도 그 유용함을 함껏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애플이 NFC와 큰 디스플레이 제품을 만들지 않은 이유는 배터리 때문입니다. 안드로이드폰처럼 착탈식이 아닌 일체형이라서 스마트폰 배터리가 다 떨어지면 외장형 배터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애플은 스마트폰의 디자인과 얇은 두께와 작은 크기를 유지하기 위해서 일체형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고 이는 계속 지켜나갈 아이폰의 DNA입니다. 

따라서 큰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번 아이폰6에서는 보다 큰 디스플레이와 함께 NFC를 탑재할 듯 합니다. NFC를 아이폰5S에서 선보인다고 예상 했는데 애플은 넣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NFC를 넣지 않은 이유는 NFC가 배터리 소모량이 꽤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NFC기능이 필요할 때만 켜 놓고 다 쓴 후 바로 꺼버립니다

애플 아이폰에 NFC가 들어가면 모바일 티머니카드 및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 WIFI 속도가 아주 빠른 최신 무선 표준 네트워킹 서비스인 802.11ac를 지원해서 보다 빠른 무선 와이파이 속도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애플 아이폰은 최신 하드웨어 스펙이 아니여도 이렇게 잘 팔립니다. 그 이유는 아이폰은 하나의 거대한 생태계를 구축해서 그 생태계의 매력 때문에 몇몇 기능이 아쉽고 없어도 소비자가 큰 불만을 가지지 않습니다. 이게 바로 애플이 가진 힘 아닐까 하네요. 다만 애플 생태계를 느끼지 못하고 발을 담그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애플 제품이 애플 팬보이보다는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