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전쟁게임 쟁의 나라 선국의 다양한 콘텐츠들(전쟁, 국가관리, 탈것) 본문

IT/가젯/IT월드

전쟁게임 쟁의 나라 선국의 다양한 콘텐츠들(전쟁, 국가관리, 탈것)

썬도그 2014.07.25 23:30

쟁의 나라 선국은 모바일 전쟁 게임입니다. 지난 5주 동안 틈틈히 하면서 이 선국의 매력과 특징을 소개하겠습니다



그래픽과 자동화 기능이 좋은 쟁의 나라 선국

쟁의 나라 선국은 모바일 전쟁게임으로 리니지류의 MMORPG게임입니다. 2,3년 전에는 캐주얼 게임이 대세이고 지금도 캐주얼 게임을 많이 하지만 점점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이제는 넷북을 뛰어 넘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선국을 비롯 최근에는 고사양 그래픽을 요구하는 게임들이 늘어가고 있는데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는 모습을 어깨너머로 보면 많은 분들이 이런 MMORPG 타격 게임을 주로 즐겨 하더군요

선국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그래픽입니다. 뛰어난 그래픽은 깊은 몰입감을 유발합니다.
하지만 PC와 달리 키보드와 마우스로  스킬이나 이동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조작은 PC보다는 불편합니다. 그래서 선국은 많은 부분을 자동화로 조작의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런 MMORPG게임은 던전이나 퀘스트를 통해서 레벨을 올리는데 이 과정이 좀 번거롭기도 합니다. 특히 퀘스트를 어디서 무슨 몹을 잡아야 하는지 찾는 과정에서 많은 시간을 허비합니다. 그러나 선국은 이 과정을 터치 한 번으로 자동으로 할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 캐릭터 얼굴 밑에 있는 퀘스트를 누르면 퀘스트가 있는 위치로 자동으로 이동하고 하단의 전투 표시창을 터치하면 자동전투를 시작해서 알아서 몹을 잡습니다. 유저는 그냥 지켜 보다가 퀘스트를 마치면 다른 퀘스트만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자동이면 재미가 없죠. 던전 같은 곳에 가면 자동 전투를 풀고 수동으로 전투를 해야 보다 효과적이면서 빠르게 던전을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쟁의 나라 선국의 핵심 콘텐츠는 꿀쟁의 연속인 국가전, 영지전, 서버전

쟁의 나라 선국의 핵심 콘텐츠는 전투와 전쟁입니다. 필드에서 펼쳐지는 다른 국가 유저와의 무한 PK와 함께 대규모 세력전인 전쟁을 할 수 있습니다.



문파들의 전쟁인 영지전

쟁의 나라 선국은 공공, 태호, 축융이라는 3개 국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3국이 서로 치고 박고 싸웁니다. 하나의 서버에 3개 국가가 있고 그 국가 안에 문파가 있습니다. 국가 이름이 입에 붙지 않는 이유는 이 게임이 중국에서 개발한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한 국가에는 여러 문파가 있습니다. 문파는 길드라고 할 수 있는데 길드에 가입해서 문파 운영자금을 내거나 문파장이 영지전을 할 때 참여를 해서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같은 국가에서 문파끼리 전쟁을 하는데 이걸 바로 영지전이라고 합니다. 영지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 영지전을 신청하면 매일 밤 9시에서 10시까지 다른 문파와 전쟁을 통해서 문파 명성과 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능소성이라는 메인기지를 점령하면 국왕으로 임명 될 수도 있습니다. 선국에서 국왕이란 막강한 권한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이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전쟁이 끊임없이 일어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http://cafe.naver.com/sunkukrpg/364에서 볼 수 있습니다. 




3국간의 대규모 전쟁 국가전

선국은 공공, 태호, 축용이라는 3개의 국가가 있습니다. 이 삼국이 전쟁을 하는 것을 국가전이라고 합니다. 문파들의 영지전보다 더 큰 규모입니다. 각 문파 또는 문파에 가입하지 않은 유저들도 국가전에 뛰어 들어서 국가의 명예를 걸고 전투를 합니다. 



이 국가전에서 승리하면 황제가 될 수 있습니다. 황제는 삼국의 국왕 위에 군림할 수 있는 절대 권력자가 됩니다. 따라서 각 국가의 국왕은 유저들의 높은 참여를 독려해서 많은 유저들이 참여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국가전을 하려면 선전포고를 해야 합니다. 선전포고를 한 뒤 영지전과 다르게 하루 뒤 오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전쟁을 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대규모 국가전을 할 수 있습니다. 

국가전은 공격과 방어라는 역할이 있기 때문에 공격의 재미 또는 방어의 재미가 있고 지면 복수의 국가전을 통해서 유저들에게 전쟁에 참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국가전 승패는 제가 있는 태호가 2승 3패이고 축융이 4승 3패 공공이 2승 2패입니다. 
이 국가전은 자주 있는 것은 아니고 주말 같은 유저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는 시간에 일어납니다. 내일 제가 있는 태호가 공공에게 선전포고를 했네요.  


이 국가전의 더 자세한 내용은 http://cafe.naver.com/sunkukrpg/403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국이 모여서 서버끼리 전쟁을 하는 가장 큰 규모의 서버전

서버전은 축용, 공공, 태호의 3개 국가의 유저 모두가 모여서 하는 대규모 전쟁입니다. 말 그대로 하나의 서버에 있는 유저들이 모두 모여서 대규모 전쟁을 하는 서버끼리의 전쟁입니다. 이 서버전은 선전포고를 하루에 한 개의 서버만 할 수 있으며 선전포고를 받은 서버는 다른 서버에게 선전포고를 할 수 있습니다.

선전포고는 터치만 해서 할 수 없고 대량의 자원을 모아야 선전포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체계적인 자원 확보를 해야 합니다. 
삼국의 국왕위에 있는 황제가 이끄는 대규모 전투가 바로 서버전입니다. 


최근에 정형돈이 선국 CF모델로 활약하고 있는데 그 기념으로 도니 서버가 새롭게 추가 되었습니다. 현재 서버가 총 9개로 계속 늘어가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cafe.naver.com/sunkukrpg/1925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저들이 직접 국가를 운영할 수 있는 선국

제가 있는 서버의 국왕은 '아름다운 나비'라는 분입니다. 그 밑에 태사, 친왕, 재상, 법관등이 있습니다
국왕은 영지전을 통해서 왕성을 쟁탈한 문파의 장이 국왕이 됩니다. 이왕이면 내가 있는 문파(길드)의 장이 국왕이 되는 것이 좋죠. 이 국왕은 막강한 권하는 갖는데 유저들에게 벌을 주거나 감금등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욕도 많이 먹기도 합니다. 국왕 밑의 유저가 잘못해도 국왕이 욕을 먹기도 하고 국왕끼리 대화를 통해 협상도 하고 싸움도 합니다. 선국 카페에 가면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많이 담겨 있습니다.


국왕은 여러 관리를 임명할 수 있는데 제가 있는 서버의 국왕은 여왕이라서 여왕 호출시에 국가를 위해서 도움을 줘야 합니다. 전쟁만 하면 재미 없죠. 사람들이 직접 참여하기 때문에 다양한 사건 사고도 빈번한데 이런 사건 사고들이 다 국가 이벤트 같이 되어서 게임에 대한 흥미를 이끌기도 합니다. 

단순하게 퀘만 하고 전쟁만 하는 것을 넘어 유저끼리의 커뮤니케이션도 아주 중요합니다. 



다양한 탈 것이 등장하는 쟁의 나라 선국

선국에는 다양한 탈 것이 있습니다. 탈 것은 처음에는 말만 타고 놀지만 퀘스트나 던전 보상 및 이벤트를 통해서 다양한 탈 것을 탈 수 있습니다. 말이 가장 느리고 사슴, 코뿔소, 눈늑대, 여우, 전갈, 사자, 박쥐, 봉황 순으로 가장 빠릅니다. 

따라서 말 타고 뛰어 놀고 있는 유저는 저랩이고 봉황타고 날아 다니는 유저는 고랩임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여우가 참 맘에 드는데요. 그래픽이 좋아서 다양한 탈 것 구하기 위해서 게임에 더 몰입하게 됩니다. 
오늘 다른 나라 놀러 갔다가 말타고 뛰어 노는 다른 나라 유저가 있기에 테스트 삼아서 죽였더니(죽은 분은 죄송) 1분이 지나가 뭔가가 획 하고 날아오더니 한 2방에 저를 죽이더군요


말로만 듣던 봉황입니다. 위 이미지 하단 왼쪽에 보면 찬란한 봉황의 날개가 보입니다. 아주 따끔한 맛을 봤네요
참고로 선국은 만랩이 60랩입니다. 그러나 7월 30일 업데이트를 통해서 70랩으로 만랩을 상향 조정합니다. 


선국 7월 업데이트 

[1차 업데이트]

■ 일정: 2014.07.16(수)
■ 내용: 
 ① 60레벨 악몽던전 신규 던전 추가(10개)
 ② 60레벨 직업별 황금장비 제작 도면 추가
 ③ 60레벨 직업별 황금장비 신규 제조 재료 추가
 ④ 신규 일일 퀘스트 추가


[2차 업데이트]
■ 일정: 2014.07.30(수)
■ 내용: 
 ① 최고 레벨 60에서 70으로 상향
      - 신규 던전, 신규 퀘스트, 신규 장비 도면 추가
 ② 문파정원 추가
     - 문파스킬, 문파이벤트, 문파소집
 ③ 개인정원 추가
     - 정원창설, 정원건축, 정원생산물
 ④ 계급 시스템 추가
 ⑤ 장비 속성 세련 시스템 추가
 ⑥ 비무대회 추가
      - 주간 단위 모의 전투 시스템(비동기 PVP)
      - 주간 랭킹에 따라 장비 속성 세련 아이템 획득 가능
 ⑦ 직업간 밸런스 개선

선국에 대한 더 많은 정보나 이야기는 선국 카페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선국 공식 커뮤니티 카페 http://cafe.naver.com/sunkukrpg/

선국 : 쟁의 나라 다운받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ag.sunkook.google.


<이글은 쟁의 나라 선국에서 원고료를 받아서 작성한 글입니다>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