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무한도전 정형돈이 광고 모델이 된 모바일 게임 '쟁의나라 선국'

by 썬도그 2014. 7. 6.
반응형

모바일 게임이 고속 성장하면서 상대적으로 PC온라인 게임이 위축되고 있습니다. 2013년 8월 기준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는 3632만 명으로 PC사용자 3319만 명을 넘어 섰고 사용 시간도 모바일 이용 시간이 203분으로 PC의 86분을 월등히 앞서고 있습니다. 

PC로 작업을 해야 하는 직업을 가진 분들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PC 대신에 모바일 기기로 정보를 찾고 SNS로 친구와 수다를 떨 것입니다. 이렇게 세상이 모바일로 재편되다 보니 온라인 게임의 주도권도 점점 PC에서 모바일 게임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인기 모바일 게임은 월 매출이 270억에 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핀란드 슈퍼셀이 제작한 인기 공성전 게임인 '클래시오브클랜'은  광고비로 무려 100억에 가까운 돈을 투척 했습니다. 
TV를 잘 안보지만 지하철에서 모바일 광고에서 숱하게 나오는 광고가 클래시오브클랜입니다.  잡지, 지하철광고, TV광고, 모바일 광고 등등 물량 공세로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광고비에 많이 투자를 하는 이유는 우리가 생각한 것 이상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이 거대해졌기 때문입니다.

PC 온라인 게임 매출액을 훌쩍 넘고 있고 인기 게임은 한 달에 2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모바일 게임 시장이 커지다보니 심심잖게 모바일 게임 광고를 우리 일상에서 자주 만날 수 있습니다. 


무한도전 정형돈이 광고 모델로 나오는 모바일 게임  쟁의 나라 선국

어제 7월 5일날 무한도전은 스피드레이서 4화를 방송 했습니다. 이 스피드레이서는 무한도전의 2014년 장기 프로젝트로 무한도전 멤버들이 직접 카레이서가 되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상당히 규모가 큰 프로젝트이고 화려한 모습이 참 많습니다. 대형 프로젝트에 대한 날 선 비판도 있긴 합니다만 어제 방송에서는 출전하는 경주용 차에 후원을 하는 기업 로고 대신에 동물보호단체와 환경단체 그리고 나눔의 집의 로고와 문구를 달았습니다.

이는 동물보호단체 환경단체의 후원을 받는 것이 아닌 반대로 후원을 해주기 위해서 경주용 차량 외부에 후원하는 단체를 담았습니다. 가장 감동스러웠던 곳은 위안부 할머니들이 있는 나눔의 집입니다. 무한도전이 할머니들을 후원한다니 역시! 무한도전이라는 말이 들리네요. 그런데 이 무한도전 방송 전에 모바일 게임 광고가 나왔습니다. 


모바일 게임 '쟁의나라 선국' 광고가 나왔는데 광고모델이 정형돈이네요
정형돈은 최근에 가장 뜨고 있는 개그맨 중 한 명입니다. 모바일 게임 광고에서 유명 연예인이 나오는 광고는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과감하게 유명인을 모델을 적극 사용 했습니다. 아무래도 무한도전 북경특집을 통해서 중국 현지인과 비슷하다는 이유 때문에 정형돈이 모델이 된 것 같기도 하네요.

쟁의나라 선국은 중국 게임이고 중국의 인기 문화인 경극을 소재로 삼았습니다.
경극 중에서도 패왕별희를 패러디 했는데 정형돈이 연기한 것은 별희입니다. 경극은 요즘은 여자도 공연을 하지만 전통적으로 남자 배우들이 여자 연기도 했었습니다. 

 

정형돈과 함께 무한도전이라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방송 전에 2번의 광고를 하는 모습을 보니 선국이 광고에 큰 힘을 주고 있는 듯하네요. 광고는 공중파와 케이블TV 스포츠채널, 롯데시네마, 지하철, 고속도로 휴게소 광고를 동시에 진행 중입니다.




쟁의나라 선국. 정형돈 이벤트

쟁의나라 선국은 모바일 MMORPG 3D액션 게임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나 리니지나  아이온의 모바일 버전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화려한 그래픽과 자동 사격등의 자동화 기능을 통해서 모바일에서도 PC게임 못지 않게 다양한 퀘스트와 던전을 즐길 수 있고 국가전, 영지전, 서버전 같은 대규모 전투를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쟁의 나라 선국'이 광고 모델로 정형돈을 영입하면서 이벤트와 도니 서버를 새로 오픈했습니다.




정형돈의 애칭은 도니입니다. 그 애칭을 서버 이름으로 그대로 사용했네요. 
이와 함께 선국 공식 커뮤니티 카페(
http://cafe.naver.com/sunkukrpg)에서는 정형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 형돈이를 찾아라

정형돈이 출연한 선국 광고를 지하철, TV, 영화관, 고속소로 휴게소, 케이블TV 스프츠채널에서 보면 휴대폰으로 촬영을 해서 선국 게시판에 올리면  금화를 제공하는 이벤트입니다

사진은 촬영 장소가 드러나게 찍으면 좋습니다. 그 화면이 TV인지 DMB인지 지하철역인지를 구별할 수 있게 찍으면 됩니다. 
찍은 사진은 선국 공식 커뮤니티 카페(http://cafe.naver.com/sunkukrpg)의 형돈이를 찾아라 참여 게시판에 서버명, 캐릭터명, 목격 장소를 사진과 올리면 됩니다.


▼귀속금화 지급

 - 1건 등록 시 : 300냥

 - 2건 등록 시 : 600냥

 - 3건 등록 시 : 900냥

 - 4건 등록 시 : 1정 200냥

 - 5건 등록 시 : 1정 500냥

 - 6건 등록 시 : 2정


▼문화상품권 지급

 - 3건 이상 등록 : 랜덤 추첨 20명 / 문화상품권 5천원권 지급

 - 4건 이상 등록 : 랜덤 추첨 10명 / 문화상품권 1만원권 지급

 - 5건 이상 등록 : 랜덤 추첨 5명 / 문화상품권 2만원권 지급

 - 6건 이상 등록 : 랜던 추첨 3명 / 문화상품권 3만원권 지급

 

위와 같은 게임 머니와 문화상품권을 추첨 지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cafe.naver.com/sunkukrpg/5343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은  7월3일부터 7월 9일(수)까지입니다. 



선국 정형돈 CF 오픈 기념 아이템 특가판매 이벤트

정형돈 CF 오픈 기념으로 아이템을 할인 판매 합니다. 
기간은 2014년 7월 4일(금)부터 7월 11일(금) 24시까지입니다. 


게임에 접속을 한 후 상단 오른쪽의 상점을 클릭한 후에


왼쪽 하단에 특가판매를 누르면 다양한 아이템과 스킬북을 50% 할인 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cafe.naver.com/sunkukrpg/5486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선국 공식 커뮤니티 카페 
http://cafe.naver.com/sunkukrpg


<이 글은 선국으로 부터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