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선국 : 세상을 지배하라!는 3D 모바일 MMORPG게임입니다. 인기 MMORPG게임인 WOW나 아이온 리니지 같은 게임의 모바일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국은 중국 나인펀이 개발한 모바일 MMORPG게임으로 디앱스 게임즈가 퍼블리싱한 게임입니다. 



선국 게임의 특징

선국의 가장 큰 특징은 3D 모바일 MMORPG게임입니다. 1,2년 전만 해도 구현하기 힘든 3D MMORPG게임이 스마트폰 스펙이 급속한 발전과 상향 평준화로 모바일 기기에서도 MMORPG게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다음의 특징은 PC와 달리 끊임없이 전투와 전쟁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서버전/국가전/영지전/ 이 끊임 없이 전투를 하게 만듭니다. 몹만 때려 잡는 노가다 게임이 아닌 다른 모바일 유저와 힘을 합쳐서 다른 서버나 다른 국가 또는 다른 영지에  선전포고를 하고 유저를 모아서 대규모 전쟁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끊임 없는 다른 유저와의 전쟁 시스템 때문에 '쟁의나라 선국'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끊임 없이 쟁을 하는 이유는 모바일 게임의 특성 때문입니다. PC와 달리 모바일 게임은 바로 쾌감을 줘야 하고 강력한 몰입감을 줘야 합니다. MMORPG게임에서 가장 큰 몰입감을 주는 것은 다른 유저와 함께 하는 쟁입니다. 그래서 선국은 이 쟁을 크게 부각 시키기 위해서 다양한 전쟁을 수시로 하게 유도 합니다. 

수시로 펼쳐지는 필드의 전쟁은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이자 매력입니다.
또 하나의 매력은 선국이 꽤 뛰어난 그래픽을 가진 게임이라는 것입니다. 


모바일 게임이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3D 그래픽 수준이 꽤 높습니다.  위 이미지의 물을 보면 이 게임의 어떤 퀄리티의 그래픽을 보여주는지 잘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 쉬운 조작성과 자동사냥, 쉬운 길찾기 등 모바일에서도 큰 불편 없이 퀘를 하고 던전이나 꿀쟁을 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물론, PC에서 마우스나 키보드로 하는 조작 보다는 못합니다. 그러나 편리한 지원 시스템이 큰 불편을 느끼게 하지 않습니다. 




선국은 끊임 없는 쟁의 연속과 함께 국왕을 선정하게 되는데 이 국왕은 운영자에 버금가는 강력한 권한을 가집니다. 유저를 감금할 수 있고 채팅을 금지 시킬 수 있을 정도의 강력한 권한을 가집니다. 따라서 그 나라의 국왕이 폭군이면 그 나라의 유저는 불행하게 되고 국왕이 평화주의자면 유저들은 그 평화를 누릴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시스템은 PC게임과 비슷합니다. 던전과 일반 필드 PVP, 레이드 보스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여신 랭킹, 결혼 호감도 랭킹 시스템도 있습니다. 



초보자들을 위한 모바일 게임 선국의 캐릭터 및 메뉴에 대한 설명

선국은 게임 가입 과정이 쉽습니다. 이메일 주소만 적으면 인증 과정도 없이 바로 접속해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접속을 하면 3개의 국가가 나옵니다. 

축융, 공공, 태호가 있는데 각각 불의 신, 홍수의 신, 뇌신의 아들로 삼환을 이루고 있습니다. 국가 선택은 친구와 같이 한다면 신중하게 선택을 하십시요. 국가 선택 후에는 직업 선택이 나옵니다. 전사, 법사, 자객, 사제의 4개의 직업으로 되어 있습니다MMORPG 게임을 조금이라도 해 본 사람이면 각 캐릭터들의 특징을 잘 알 것입니다. 그러나 초보 분들을 위해서 좀 설명을 하자면 


캐릭터 설명

<전사>

전사는 강력한 공격력과 방어력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근거리 공격를 주로 하며 저돌적인 캐릭터입니다.
파티원을 구성해서 던전이나 전투를 할 때 몸빵 역할을 합니다. 견고한 장갑을 할 수 있어서 방어력이 무척 높습니다. 
액션이 화려하기 때문에 전사 캐릭터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죠. 파티를 구성할 때도 사제와 함께 가장 인기가 많은 캐릭터입니다. 다만, 돌쇠 같이 굳은 일을 하는 캐릭터입니다. 


<법사>

법사는 지원 캐릭터입니다. 전사가 보스몹과 멱살잡이를 하고 있으면 뒤에서 강력한 공격력으로 보스몹의 생명력을 크게 낮춥니다. 대신 방어력은 낮습니다. 이런 높은 공격력의 캐릭터를 데미지 딜러라고 합니다. 이 데미지 딜러에는 자객도 있는데 자객은 근거리 공격(접근전)을 하는 반면 법사는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공격 속도는 느리지만 한 방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한 방이 있습니다. 큰 움직임 없이 뒤에서 파티원을 지원하는 캐릭터입니다. 


<자객>

자객은 법사와 비슷한 데미지 딜러 캐릭터입니다. 높은 공격력으로 보스몹의 생명력을 빠르게 낮춥니다. 반면 방어력은 낮습니다. 법사와 비슷하지만 다른 점이 있다면 근접전을 하는 캐릭터입니다. 이는 전사와 비슷합니다. 민첩성이 뛰어난 캐릭터로 상대의 공격을 회피하고 빠른 공격 속도가 특징입니다. 



<사제>

던전이라는 공간은 좋은 아이템을 많이 주는 곳입니다. 이 던전에는 큰 보스 몹이 있는데 이걸 쓰러트리려면 최대 4명의 유저를 모아서 파티를 구성해서 싸워야 합니다. 파티의 구성에는 필수적인 캐릭터가 있는데 바로 전사와 사제입니다. 사제는 공격력 방어력 모두 높지 않습니다. 하지만 파티원의 생명력을 회복 시켜줄 수 있는 캐릭터로 필수적으로 데리고 가야 합니다.

다만, 선국에서는 은화로 죽어도 부활할 수 있기에 PC 게임 보다는 매력도가 떨어지지만 생명력을 회복 시켜주는 스킬만으로도 파티를 할 때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파티원이나 아군에거 다양한 방어력을 높히는 마법을 걸 수 있는 것도 특징인데 던전을 떠나서 필드에서 싸울 때도 아군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이런 캐릭터를 보통 힐러라고 하죠.

축구로 말하자면 전사는 골을 넣는 포워드고 법사 자객은 미드필더 사제는 수비나 골키퍼라고 보시면 됩니다. 


직업을 선택한 후에 얼굴과 캐릭터명 외모를 고릅니다. 



저는 전사 캐릭터가 화려한 맛이 있어서 전사로 골랐습니다. 캐릭터는 최대 4개를 생성할 수 있는데 직업별로 하나씩 생성해서 여러가지 캐릭터를 운영해 보는 것도 재미가 있습니다. 

다만, 초보자라면 하나를 열심히 키우고 지겨우면 부 캐릭터를 키우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게임 조작법 및 메뉴 사용 설명서

가장 궁금했던 것이 게임 조작법입니다. 그래픽이야 PC와 비슷하다고 해도 조막만한 스마트폰이 PC 마우스와 키보드를 따라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선국은 자동화 시스템이 발달 했습니다. 퀘스트를 기반으로 하는데 퀘스트의 위치나 몹 잡는 것을 일일이 터치 하지 않고 자동 길찾기와 자동전투를 지원합니다.



화면 왼쪽 상단에는 퀘스트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를 터치하면 퀘스트를 할 위치까지 알아서 이동합니다. 
퀘스트 위치에 도착하면 자동전투 모두를 활성화 시켜서 몹과 자동 전투를 합니다. 물론, 끄면 수동 전투를 할 수 있는데 일일이 스킬창을 터치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던전이나 대규모 전투에서는 수동 전투로 직접 콘트롤을 하면서 움직이면 좋지만 퀘스트를 할 때는 자동전투가 좋습니다. 

퀘스트 창은 디스플레이 크기가 작기 때문에 모든 퀘스트를 보여주지 않습니다. 모든 퀘스트를 다 보려면 퀘스트 창을 위아래로 스와이프하면 다른 퀘스트가 보입니다. 이걸 모르고 했었네요. 퀘스트가 랩 제한이 걸려서 혹시나 하고 만져보니 나오네요. 




수동 이동은 왼쪽 모서리에 손가락을 올린 후에 상하좌우로 움직이면 움직입니다. 시점 변화는 터치를 해서 돌려주면 되는데 
앵글 변화는 고정 앵글이 있고 매직 앵글이 있습니다. 매직 앵글은 자유로운 시점 변화를 제공하고 고정 앵글은 LOL이나 스타크래프트처럼 위에서 사선으로 내려다보는 앵글이 고정 됩니다. 

매직 앵글은 다양한 앵글이 주는 재미와 심미적인 효과가 좋지만 던전이나 대규모 전투 때는 고정 앵글로 상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기에 고정 앵글이 좋습니다. 



오른쪽 하단에는 둥근 형태의 스킬창이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이다 보니 스킬 창이 작습니다. 이걸 극복하기 위해서 스킬창  안쪽에서 쓱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밀어주면 다른 스킬 창이 나옵니다. 스킬 창에 스킬을 장착 한 후에 쓱쓱 밀어서 필요한 스킬을 사용하면 됩니다.

다만 스킬 창이 세트로 움직이기 때문에 광역 범위 공격하는 스킬과 한 놈만 패는 스킬을 잘 섞어야 합니다. 



스킬은 스킬 메뉴에서 편집 조정할 수 있고 스킬은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스킬 창 바로 옆에는 2개의 작은 스킬 창 같은 곳이 있는데 여기에는 긴급하게 써야 할 아이템을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물약 같은 것을 올려 놓아서 생명력이 떨어질 때 터치를 하면 생명력을 긴급하게 보강할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 캐릭터 얼굴이 떠 있는 곳을 터치하면 내 캐릭터의 다양한 메뉴가 나옵니다. 가방, 국가, 강화, 스킬, 탈것 등등이 있는데 여기서 장착한 장비와 무기를 바꾸거나 업그레이드 및 합성을 통해서 보강을 합니다.

스킬 등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퀘스트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런 게임의 재미는 내 캐릭터를 키워가는 재미와 함께 장비 업그레이드 재미도 있습니다. 장비는 보석을 박아서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조합을 해서 크게 강화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전쟁, 특수임무, 던전, 보상, 상점, 설정 메뉴가 있는데 각각 눌러보면  어떤 내용인지 큰 어러움 없이 알 수 있습니다. 설정에 가면 다양한 설정이 있는데 필요한 기능을 활성화 시키거나 끌 수 있습니다



던전은 혼자 들어갈 수 있지만 혼자 던전에서 보스몹에 이기기 힘듭니다. 그래서 파티원을 대동하고 가는데 파티원을 모으기가 쉽지 않습니다. 파티 모집하기가 젤 힘들다고 할 정도로 파티원 기다리다가 시간 다 보냅니다. 선국은 이런 모습을 해결하기 위해서 AI 파티원을 지원합니다. 이 AI 파티원은 유저가 아닌 컴퓨터가 움직이는 인공지능입니다. 데리고 들어가 봤는데 유저 보다는 못하지만 파티원이 모집 안 될 때는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르쪽 상단의 미니맵을 누르면 큰 맵이 나오는데 퀘스트 위치와 NPC 정보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알려 드리고 싶은 것이 많지만 대부분이 게임 초반에 가이드 형태로 알려주기 때문에 처음에만 집중해서 보면 게임 컨트럴 방법이나 메뉴 이용 방법 등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쟁의나라 선국은 뛰어난 그래픽과 간편한 조작 방식이지만 PC 못지 않은 MMORPG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선국 다운로드 하기 (구글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ag.sunkook.google

<이글은 원고료를 받고 쓴 글임을 밝힙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