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허공에 3D로 그림과 글씨를 쓸 수 있는 3D 인쇄 펜 LIX

by 썬도그 2014. 5. 29.
반응형

3D프린터 시대가 올 것이라고 말은 많이 하지만 지금 당장 올 것 같지는 않습니다. 3D프린터 대중화는 이미 시작 되었고 가격도 무척 싸져서 100만원 이하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재의 문제가 조금 있기는 하네요. 지금 가정용 3D프린터는 플라스틱 소재로만 물건을 만들 수 있는데 그렇게 만든 제품을 실생활에 쓸 일이 거의 없습니다

조금 색다른 화분, 내가 디자인한 그릇? 내가 직접 만든 음.... 피규어?? 딱히 많이 사용할만한 곳이 없습니다
또한, 3D 프린터로 제조한 가격보다는 그냥 기성 공산품이 더 싸기도 합니다. 저는 피규어 쪽은 인기가 많긴 하지만 다른 쪽은 별로라고 생각 되어지네요. 또한, 집에서 사용하기 보다는 길거리에서 나를 닮은 작은 피규어를 만들어주는 가게가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3D프린터는 미래에 큰 인기를 끌 산업입니다.
그런데 3D프린터는 아닌데 그와 비슷한 모습을 보이는 신기한 제품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3D로 그림과 글씨를 쓸 수 있는 3D 인쇄 펜 LIX

3D 인쇄 펜 LIX는 아주 신기한 펜입니다. 보통 우리는 펜으로 공책 위에 2D로 글씨를 씁니다. 그런데 이 LIX펜은 글씨를 허공에 쓸 수 있습니다. 허공으로 쭉 올리면 허공에 글씨가 써집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펜에서 나오는 특수 물질이 바로 마르고 굳기 때문에 가능하죠. 이 펜은 한 2,3년 전에도 비슷한 것을 봤는데 그게 이거인지는 모르겠네요. 

이 LIX펜은 뒤에 케이블이 연결 되어 있습니다. 전원을 눌러야 하는데 마치 펜 보다는 납땜할 때 쓰는 인두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 케이블은 전원 케이블과 함께 3D프린터에서 사용하는 ABS수지와 PLA 수지로 만든 필라민트를 넣습니다. 원리는 3D프린터와 비슷하네요.  버튼을 누르면 수지가 녹는데 이건 인두 같은 원리네요. 




LIX펜에는 2개의 버튼이 있는데  1개의 버튼으로 수지가 나오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전원은 노트북 USB포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D펜 LIX로 만든 작품입니다. 허공에 글씨나 조각을 할 수 있습니다. 재질은 가정용 3D프린터 소재를 이용하기에 3D프린터와 크게 다를 것 같지는 않네요. 지금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받고 있는데 많은 펀딩이 들어올지는 모르겠네요


LIX THE SMALLEST 3D PRINTING PEN from LIX 3D PEN on Vimeo.

출처 : http://lixpe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