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라이카에서 나온 조리개 모양 다이얼이 인상적인 EL1 크로노그래프 시계

by 썬도그 2014. 5. 23.
반응형

라이카 카메라는 그 이름 만으로도 비싼 느낌이 가득합니다. 그 이유는 라이카 카메라 가격이 아주 비싸기 때문입니다. 라이카 카메라가 비싼 이유는 뛰어난 광학 기술과 초정밀 기계 공학 때문입니다.

그래서 지금도 라이카 카메라는 가격이 비쌉니다. 자세한 내용은 모르겠지만 독일 광학 업체들은 렌즈의 완벽한 구면을 위해서 렌즈를 제조할 때 큰 유리를 휘어서 완벽하고 필요한 구면 각도가 나오는 부분만 따서 사용하고 나머지는 그냥 깨버린다고 하더라고요. 반면, 일본 렌즈들은 양산형 렌즈라고 하는 소리를 들었는데요. 이런 기술적인 시선의 차이로 가격이 차이나는 것도 있을 것입니다. 일본 카메라들은 싸고 좋은 것들이 많고 독일은 비싸고 더 좋은 것을 잘 만듭니다.이 라이카 카메라가 100년이 다 되어가네요. 라이카 카메라는 100주년 기념을 위해서 100주년 기념 시계를 100개 한정으로 만들었습니다

라이카 100주년 기념 시계 'EL1 크로노그래프'

라이카 100주년 기념으로 만든 100개 한정 EL1 크로노그래프는 라이카가 직접 제작한 것은 아닙니다. 뛰어난 정밀 기계 공학이 있다고는 하지만 시계 제조 기술은 없습니다그래서 라이카는 스위스의 시계 제조업체인 Valbray에 제작을 의뢰합니다. 스위스에는 시계 제작 공방이 많고 그 공방에서 수 많은 기계식 시계들이 만들어집니다. 이 제품도 기계식 시계이고 스톱워치 기능이 있는 크로노그래프 시계입니다.

이 EL1 크로노그래프는 아주 특이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시계 다이얼 부분이 인간의 홍채나 카메라의 조리개처럼 차라락 열렸다 닫혔다 합니다. 이 다이얼을 계폐할 수 이는 것이 아주 특이하네요. 열고 닫는 것을 시계 테두리 부분인 베젤 부분을 돌리면 됩니다.조리개가 개방 되면 그 밑에 있는 크로노그래프의 작은 카운터판이 나옵니다.
아주 혁신적인 다자인입니다. 가격은 예상대로 아주 비싼데 24,700달러로 한화로 약 2천 5백만원이나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