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홈페이지 직원 소개란에 그 직원이 좋아하는 것을 펼쳐 놓은 미국 광고회사

by 썬도그 2014. 5. 1.
반응형

인간은 뼈와 살로 이루어진 존재는 아닙니다. 우리 인간은 많은 기억과 성격과 친구와 좋아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을 단박에 알 수는 없습니다. 물론, 외모에 그 사람의 성향과 성격이 어느 정도 드러나긴 합니다. 특히 나이 40살 넘어가면 외모와 얼굴만 보고도 그 사람의 성향이나 성격 등을 대충은 짐작할 수 있죠.

그러나 제대로 알 수는 없습니다.
제대로 알려면 그 사람이 만나는 친구 또는 그 사람의 소지품, 그 사람이 좋아하는 물건들을 보면 아무런 설명이 없어도 단박에 외모보다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미국 켄터키 주에 있는 광고회사 Cornett 홈페이지에는 직원 소개란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about라는 메뉴를 누르면 직원들이 나온는데 직원들의 얼굴이 아닌 직원들이 좋아하는 것들을 카메라에 담아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 번 감상해 보시죠


















사진은 뛰어난 기록성을 가진 매체입니다. 이 기록성을 이용해서 유형학적인 사진을 찍는 사진작가들이 많은데요. 
이 사진도 그런 부류의 사진입니다. 그런데 사진작가가 아닌 직원 소개를 그 직원의 성향과 좋아하는 것을 바로 알 수 있게 했네요. 이 바닥에 펼쳐진 피사체 하나 하나가 그 사람과의 연결을 할 수 있는 열쇠가 아닐까요?

농구공이 있다면 농구로 그 사람과 말을 풀어 볼 수 있고요. 맥주가 있다면 근처 맥주집에서 맥주 하면서 이야기를 풀어갈 수도 있고요. 국내 기업들도 조금은 느슨한 회사 혹은 창의적인 일을 하는 회사라면 직원 명함에 이런 사진을 찍어서 만든다면 그 명함을 보고 그 직원의 혹은 명함 주인의 성향을 쉽게 알 수 있어서 말을 풀 때 좀 더 편하게 풀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저라면, 자전거, 카메라, 책, 커피, 맥주, 등산가방, 페이스북이 열려져 있는 스마트폰 등이 놓여 있을 듯합니다. 

사진출처 http://teamcornett.com/abou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