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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 유명 IT기업들은 로고가 다 있습니다. 그리고 주색이 있죠.
좀 더 쉬운 말로 브랜드 컬러가 있습니다. 네이버를 녹색 창, 다음을 파란 창이라고 하는 것도 그 회사의 브랜드 컬러를 말하는 것입니다. 네이버는 전통적으로 녹색을 브랜드 컬로로 사용하고 있고 다음은 파란색을 브랜드 컬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초창기부터 녹색이었지만 다음은 계속 변했습니다. 그러다 2천년 대 후반에 파란색으로 정착한 듯 하네요
그럼 해외의 다른 유명한 IT 업체들은 어떤 브랜드 컬러를 사용하고 있을까요?
GUIDELINE COLOUR http://guidelinecolour.com/
에서는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유튜브 등의 유명한 IT서비스와 업체들의 브랜드 컬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컬러를 색상 코드로 소개하고 있는데 트위터는 #55ACEE, 페이스북은 #3b5998입니다.
이 색상 코드는 디자인을 할 때 많이 참고가 되겠는데요.
각 브랜드를 누르면 자세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그 IT서비스 업체의 디자인에 대한 내용을 할 수 있는 페이지를 링크 소개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가이드라인 문서가 있는 업체도 있고 없는 업체도 있네요.
디자이너들에게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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