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세계 최대 유료 이미지 사이트 게티이미지, 웹에선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공개

by 썬도그 2014. 3. 7.
반응형

사진으로 돈 버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흔한 방법은 프로 사진작가 되어서 촬영료를 받거나 사진관을 운영해서 돈을 버는 방법입니다. 이런 프로들의 방식말고 아마츄어가 돈을 버는 방법은 각종 사진 콘테스트에 입상을 해서 돈을 버는 방법과 스톡 사이트에 자신의 사진을 올려서 판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톡 사진을 잘 모르시는 분이 아직도 많은데 쉽게 설명하면 내 사진을 유료로 파는 것을 스톡 사진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내 사진을 그냥 막 팔수없죠. 남들이 내가 찍은 사진이 뭐가 있는지 모르고요. 그래서 스톡 사진을 거래해주는 사이트들이 있는데 가장 유명한 곳이 '게티 이미지'와 123RF가 있습니다. 

이 게티 이미지는 1995년 설립 되어서 수 많은 사진 업체를 인수 합병을 하면서 2011년에는 9억 4,500만 달러의 매출액을 올리고 있는 세계 최대의 스톡 사진 유통 회사입니다. 이 게티이미지를 사용하려면 돈을 내고 구매를 해야 하는데 아주 반갑게도 이 게티이미지가 웹에서 비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한다는 조건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 했습니다.



게티 이미지 비상업적인 용도의 사진 웹에 무료 공개

게티 이미지는 게티 이미지를 웹에서 비상업적인 용도나 상품을 홍보할 목적으로 사용하지 말 것, 음란 게시물을 올리지 말 것이라는 조건을 달고 유료 사진을 무료로 웹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 했습니다.


http://www.gettyimages.com/Creative/Frontdoor/embed 에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을 영어로 설명해 놓았습니다. 

먼저 http://www.gettyimages.com/에 접속을 한 후에 키워드를 입력 합니다. 




저는 SEOUL을 입력 했습니다. 그럼 사진들이 검색되어 나옵니다. 사진 바로 아래 오른쪽에 보면 물결 모양이 있는데 여길 누르세요. 


물결 모양은 자세히 버튼인데 사진 정보를 자세히 보면 사진 하단에 트위터, 페이스북, 그리고 </>가 있습니다. 이 </>를 누르면 



삽입 코드가 뜨는데 이걸 복사해어 블로그 등에 붙어 넣으면 됩니다.


3월 5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공연을 한 '폴 포츠'의 사진이네요. 앞으로 구글 이미지검색에서 무료 이미지 찾을 필요 없을 것입니다. 이런 이미지나 사진 무료 공유는 한국에서도 있었습니다. 2008년 경인가 한국의 언론사들이 자신들의 사진을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게 했고 방식은 게티와 동일합니다. 그러나 1년이 지난 후 서비스를 일방적으로 종료 했습니다.

덕분에 제 예전 포스팅 중에 엑박으로 나오는 포스팅이 꽤 있습니다.
한국 언론은 이래서 믿으면 안 되요. 솔직히 게티 이미지도 이거 몇년 하다가 말거면 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그러나 게티이미지니까 믿고 사용도하고 소개도 합니다. 세계 최대 이미지 뱅크 사이트니까요.

그러나 게티이미지가 이렇게 변화를 꾀한 모습 뒤에는 사진 홍수 시대도 한 몫 했을 것입니다. 사진을 팔려면 많이 보여주고 소개하고 많은 사람들이 인지를 해야 하는데 스마트폰으로 작품 사진 같이 멋지게 찍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유료 사진에 대한 인기가 예전만 못한 인식과 함께 당장의 수익은 떨어질지 몰라도 파이를 키우자는 게티이미지의 경영 방침도 한 몫 했을 것입니다. 

게티이미지가 1위 업체가 된 이유는 발 빠른 변화 덕분이거든요. 정말 똑똑한 선택입니다. 
저도 자주 많이 소개 하고 싶네요. 사진은 많이 보고 공유해야 인지도도 올라가고 그래야 가격도 올라갑니다. 









월요일에 한 아카데미 시상식의 사진들이네요. 마지막 사진은 노예12년에서 팻시역을 한 '루피타 니용고'가 여우조연상을 받았는데 이를 강탈하려는 '아메리칸 허슬'의 제니퍼 로렌스가 강탈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무대 뒤에서 아주 재미있게 노네요.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은 남우주연상 못지 않게 여우조연상 후보가 쟁쟁했고 제니퍼 로렌스의 푼수 연기는 대박이었습니다. 아직도 웃겨요. 남편을 밀고하고 고무장갑끼고 나만 살면 돼!라고 외치면서 헤드뱅잉 하는 춤장면은 대박입니다. 앞으로 이런 유쾌한 사진 많이 소개할 수 있어서 기분 좋네요.  그럼 많이들 이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