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지하철 타는 비둘기? 대공원 역에서 만난 똘기충만 비둘기 본문

지하철 타는 비둘기? 대공원 역에서 만난 똘기충만 비둘기

썬도그 2014. 3. 2. 19:16
반응형

과천 국립현대미술관은 3월 1일 전시회 전체가 무료였습니다. 덕분에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었지만 별 흥미가 없는 전시회도 꽤 있었습니다. 날이 더 풀리고 봄 기운이 더 올랐으면 좋았겠다라고 생각을 했었지만 다음에 또 오면 되기에 아쉬운 발길을 돌렸습니다. 참고로 벚꽃 피는 4월에는 서울 대공원 일대가 거대한 벚꽃 궁궐이 되고 서울 인근에서 가장 화려한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강력 추천 합니다. 

현대미술관 셔틀버스를 운영하지 않는 이유로 갈때 올때 걸어 다녔더니 다리가 아파서 의자에 앉아서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앞에 뭔가 꾸물거려서 봤더니 비둘기네요. 이 대공원역은 지상역도 아닌 지하 2층에 승강장이 있는 역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이 비둘기가 들어 왔을까요? 아무리 비둘기가 많고 식성이 좋아서 닭둘기라고 하지만 기가 막히는 풍경이네요. 

마치 지하철을 타고 퇴근하는 직장 비둘기의 모습입니다. 비둘기도 힘들면 지하철 타고 이동하나요? 




많은 사람들이 신기한 듯 카메라로 촬영합니다. 그나저나 저 비둘기 어떻게 나갈까요?




먹이를 주는 사람도 보이는데 비둘기가 도망가지 않습니다. 보통 이런 폐쇄된 공간에 새가 들어오면 새는 안절부절을 못합니다. 그런데 이 비둘기는 당황하지 않고 먹이를 먹습니다. 혹시 지하가 나와바리인지도 모르겠네요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