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내게 딱 맞는 스마트폰 요금제 추천해주는 스마트 초이스 체험 이벤트

by 썬도그 2013. 12. 4.
반응형


어제 카페에서 책을 읽고 있었는데 우연히 옆 테이블의 대화를 잠시 들었습니다. 
한 아주머니가 "작년에는 스마트폰 요금으로 매달 4만원 밖에 안 나갔는데 올해는 11만원이나 나가!" 
그러자 다른 아줌마도 맞장구를 칩니다. "왜 이렇게 많이 나가는지 모르겠어"

모르실 거예요. 저 같이 IT에 관심 많은 블로거도 스마트폰 요금제를 선택할 때 엄청난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특히 요즘 스마트폰 사용 요금은 단말기 할부금도 포함되어서 나오기에 어떤 것이 내가 사용한 요금이고 어떤 것이 단말기 할부금인지 자세히 들여다보지 않으면 잘 모릅니다. 대부분의 이통통신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자동이체로 이통사가 달라는대로 주는 것이 일상다반사입니다. 

특히, 이런 쪽에 약한 50대 이상 어르신들은 자녀분들이 요금제를 선택하고 관리해주지 않으면 쓰지도 않는 데이터에 과도한 돈을 지불하고 있게 됩니다. 한 어르신과 지하철에서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인터넷도 하지 않고 카톡만 한다고 합니다. 요금제를 물어보니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 했더라고요.  왜 쓰지도 않는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했냐고 따지듯 여쭈었더니 그 요금제로 해야 100만원에 가까운 스마트폰을 싸게 살 수 있다고 해서 그 요금제를 했다고 하네요

어르신에게 114에 전화해서 이통사 직원에게 요금제 상담을 꼭 받아보시라고 말하고 지하철에서 내렸습니다. 

내게 딱 맞는 스마트폰 요금제를 추천해주는 스마트 초이스


부모님들 스마트폰이나 휴대폰 요금제 관리는 자녀의 도리입니다. 저는 제 부모님의 휴대폰 요금제를 제가 직접 관리합니다. 
지난달에도 어머니 휴대폰에 쓰지도 않는 이상한 부가서비스 요금이 추가 되어서 따져서 다 받아 냈습니다. 

그런데 이 요금제라는 것이 워낙 다양하고 이통3사가 비슷하면서도 서로 달라서 모든 요금제를 꽤뚫고 볼 수 없습니다. 
이럴때 좋은 사이트가 바로 '스마트초이스 안에 있는 스마트 가이드'입니다. 

스마트초이스(http://www.smartchoice.or.kr/smc/)에는 다양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통신미환급금 조회, 유료방송미환급금 조회나 새로운 요금제 소식 등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주는 서비스 등을 합니다. 

이중에서 가장 유용한 서비스가 바로 스마트 가이드입니다. 이 스마트 가이드를 통해서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알아볼 수 있고 부모님에게 좋은 요금제도 단 1분 만에 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스마트초이스 체험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기에 이벤트를 소개하면서 시작 하겠습니다. 


위 링크를 누르면 스마트 초이스 체험 이벤트가 나옵니다. 이벤트 참여는 간단합니다. 스마트초이스에서 요금제 추천 받고 이용후기를 남기면 됩니다. 




1. 스마트 초이스 요금제 추천 서비스 이용 

스텝1에서 요금제 추천받기를 누르면 위 사이트가 뜹니다. 
여기서 내가 쓰고 있는 혹은 원하는 사용패턴을 입력 합니다.  연령과 서비스(일반/스마트폰(3G/LTE))를 선택한 후에 약정 기간을 선택 합니다. 약정기간이 있고 없고에 따라서 요금을 약정할인을 받거나 못 받습니다. 그리고 음성 사용량, 데이터 사용량, 문자 사용량을 각각 입력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모든 업무를 이메일과 메신저로 하기 때문에 전화 통화를 거의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무료 통화보다는 데이터만 좀 높게 책정 했습니다.  다 선택한 후에 우측 하단에 있는 요금제 검색 결과를 누르면  이통 3사의 추천 스마트폰 요금제가 나옵니다.  



저에게 추천하는 요금제는 SKT의 LTE 맞춤형 100분과 + 데이터 700M를 추천하고 있습니다제가 이 요금제 때문에 이통사 고객센터와 많은 통화를 했습니다. 음성 통화는 거의 하지 않고 데이터도 1기가 미만으로 사용하는데 추천해달라고 하면 대부분 LTE 34요금제를 추천하더라고요. 그런데 그것보다는 저에게는 음성무료 통화 100분과 데이터 700M 결합이 더 싸고 딱 맞네요. 

반대로 이 스마트 초이스 사이트에서 음성과 데이터를 조절하면서 내 스마트폰 사용패턴을 싼 요금에 맞출 수도 있습니다. 아주 쉽고 직관적인 사이트이기 때문에 사용 패턴과 조건을 조절하고 요금제 검색 결과만 누르면 최적의 요금제를 추천해 줍니다. 확인을 해보니 실제로 저 요금제가 SKT에서 존재하네요. 

2년 약정으로 요금제를 사용하면 매달 5천원의 할인도 받을 수 있다는 정보도 함께 보여줍니다. 이 스마트 초이스의 스마트 가이드 서비스를 통해서 어르신들의 통화 패턴에 큰 조언을 바로 해줄 수도 있습니다. 보통, 요금제 많이 알아도 자신이 쓰는 이통사 요금제만 잘 알지 타 통신사는 잘 모르잖아요. 스마트 초이스는 이통 3사의 요금제를 일목요연하게 잘 보여줍니다. 

요금제 추천은 으뜸과 버금으로 나눠서 으뜸 요금제가 맘에 안들면 버금 요금제의 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꼼꼼하게 잘 만들었습니다. 




좀 더 정밀하게 요금제 추천을 받고 싶으면 내가 쓴 실제 음성/문자/데이터 사용량을 근거로 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단 오른쪽에 보면 실제 사용량을 기반으로 찾기(사용량 엑셀 파일 업로드)라는 메뉴를 누르면 이통 3사 사이트에서 사용량 데이터를 엑셀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위 안내에 따라서 SKT월드 사이트에 가니 실제로 사용량 엑셀이 있네요. 엑셀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이나 파일 찾기로 선택만 해도 알아서 최적의 요금제를 추천해 줍니다. 





2. 스마트 초이스 이용후기 남기기 

스마트 초이스를 충분히 이용해보고 이용후기를 남기시면 이벤트에 참여는 끝이 납니다. 

이용후기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미투데이 같은 SNS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계정 연동을 한 후에 200자 이내로 사용후기를 쓰세요



경품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0만원권 3

CJ 상품권 1만원권 200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트콘 300

 

이벤트 기간 : 2013.11.28~12.10

당첨자 발표 : 2013.12.13(공지사항 발표

이벤트 기간은 11월 28일부터 12월 10일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제공량이 많아서 당첨 확률이 높아 보이네요. 그럼 좋은 요금제 추천 받고 내가 맞는 요금제로 바꾸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스마트 초이스 체험 이벤트 바로가기  http://www.smartchoice.or.kr/smc/event/eventMainView.do?sm_Seq=123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