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글을 쓴 후에 그 글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전송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오히려 이렇게 자신의 글을 트위터나 블로그에 전송해주었으면 합니다. 왜냐하면 페이스북 이웃인데 대부분이 실명을 사용하기 때문에 어떤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개인 정보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놓은 분도 많지 않고요. 그래서 가끔 자신의 글을 블로그에 전송해주길 바랍니다. 그래야 아! 이 블로그 운영하는 분이구나하고 알게 됩니다.
블로그는 저의 메인스트림입니다.
블로그라는 뿌리 깊은 나무를 기반으로 페이스북에서 수다를 떱니다. 수다를 떨면서 제 블로그 글을 페이스북에 전송하는데요 페이스북에 투자하는 시간이 많다 보니 블로그의 댓글들도 페이스북에 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 블로그 글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전송할 때 보통은 URL을 복사해서 일일이 전송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피드온즈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내 글을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전송을 해줍니다.
내 블로그 글을 페북, 트위터에 동시에 발행 해 주는 피드온즈(FeedOns)
피드온즈는 트윗애드온즈와 무비온즈를 운영하는 지우닷컴이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피드온즈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블로그에 쓴 글을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동시에 발행해 줍니다. 또한, 트위터와 페이스북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윗애드온즈 메인에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에 접속 한 후에 가입을 하면 되는데 가입절차는 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8자리 이상 정도만 입력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내 블로그 feed 주소를 입력하면 되는데 티스토리 같은 경우는 블로그 주소에 /rss를 붙여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저는 http://photohistory.tistory.com/rss입니다. 피드 확인을 누르면 블로그 정보가 뜹니다.
블로그 이름과 피드주소 피드온즈 주소를 모두 입력 한 해당 블로그를 등록 합니다.
블로그 등록을 하고 설정 메뉴에 들어가서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연동하면 됩니다. 중요한 부분이 있는데 보내는 메일 부분에 자신이 사용하는 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에 인증버튼을 누르면 인증 메일이 옵니다. 인증 메일을 확인해야 정상 등록이 됩니다
참고로 네이버 메일은 이 인증 메일을 스펨처리 하기 때문에 스펨함에서 찾아야 합니다.
하단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눌러서 연동을 합니다. 각각 연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1번에 하나만 연동 가능합니다. 즉 페이스북 연동한 후에 트위터 연동 하면 됩니다.
페이스북 같은 경우는 이런 연동창이 뜨죠. 확인 눌러 주시면 됩니다.
하단에 트위터와 페이스북 연동이 된 것을 확인 했습니다. 제 트위터와 페이스북 이름이 뜨면 연동이 된 것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블로그에 글을 쓰면 제 글이 바로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동시에 발행이 됩니다.
티스토리 유저들은 트위터, 페이스북 플러그인 설정 해지를 권합니다
이 피드온즈는 네이버 블로거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입니다. 왜냐하면 티스토리는 플러그인 중에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글을 전송하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플러그인은 내 글이 페북이나 트위터에 전송한 후에 얼마나 많이 공유되고 rt되는지에 대한 통계를 볼 수 없습니다. 즉 SNS통계 기능이 없는데요.
이 통계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면 피드온즈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유저중에 페북, 트위터 연동 플러그인을 사용하시고 있다면 아래와 같이 플러그인을 설정해지 해주시면 좋습니다. 왜냐하면 같은 글을 2번씩 전송하게 되면 이웃들이 짜증내 하기 때문입니다.
피드온즈는 내 글을 SNS에 전송하고 통계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피드온즈는 약 2주 후에는 큰 개편이 있는데 카테고리 별로 블로그 글을 구독할 수 있는 기능들이 추가 되어서 RSS 리더기 기능도 추가 될 예정입니다.
무비온즈와 트윗애드온즈를 만드는 지우닷컴에서 만들었는데요. 참고로 오늘 오후 3시까지 무비온즈에서는 무비온즈 블로그 기자단 1기를 모집 합니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http://movie.twitaddons.com/event/detail.php?id=1684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1달에 약 2번 정도 시사회를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영화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체험단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