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집에서 공짜로 베니스를 관광하는 방법. 구글 스트리트뷰 베니스를 담다 본문

IT/가젯/구글

집에서 공짜로 베니스를 관광하는 방법. 구글 스트리트뷰 베니스를 담다

썬도그 2013.11.17 10:50



이국적이라는 말이 가장 적합한 곳은 이탈리아 베니스가 아닐까 합니다. 이탈리어어로는 베네치아라고 하는 이 베니스는 긴 운하가 있는 수중 도시입니다. 6세기 무렵 원래 이 지역은 늪지대였는데 북방민족인 훈족의 공세와 롱고바르디족의 위협으로 벼랑 끝에 몰린 베네토 주민들은 늪을 개간하고 수중에 긴 나무 기둥을 박고 그 위에 벽돌을 쌓아 올리는 대대적인 토목공사를 합니다. 이 토목공사는 후세들에게 큰 관광 자원을 남겨 주었고 유럽 여행 갔다 온 사람들은 꼭 들리는 도시 중 한곳이 베니스입니다. 

운하가 아름다운 베니스는 많은 여행객들의 로망이지만 이 베니스에 가는 것이 쉽지는 않죠. 무엇보다 경비가 많이 듭니다.
그런데 구글이 직접 가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360도 파노마라 지도 서비스인 구글 스트리트뷰로 이 아름다운 도시를 360도로 스캔 했습니다.

구글 스트리트뷰 장비를 짊어지고 곤돌라를 타고 114마일의 긴 운하를 다 구글 스트리트 뷰를 담았습니다. 운하만 담은 것이 아닌 베니스 거리도 265마일이나 담았는데요. 덕분에 공짜로 베니스 풍경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네요. 



역사적인 장소는 핀 포인트로 표시해 놓기도 했는데요. 베니스의 멋진 풍광을 클릭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크게 보기

베니스 여행을 갔다 온 분들에게는 추억을 되새김질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감상하는 방법은 구글 지도에서  베니스로 이동후에 감상하시면 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