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영화창고

영화 한편을 GIF파일로 압축한 FullMovieGifs

by 썬도그 2013. 11. 14.
반응형



영화 리뷰 쓸때가 가장 재미있고 즐겁습니다. 글 쓰는 시간이 한 보통 2~3시간이 걸리고 영화 보는데도 2시간 이상이 걸리기 때문에 영화 리뷰 하나 쓰는데 들이는 총 시간은 보통 6시간 걸립니다. 이렇게 영화 리뷰는 많은 시간을 요합니다. 그러나 짧은 시간에 쓸 수도 있습니다. 그건 바로 예전에 본 영화를 다시 리뷰를 쓰는 것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그 영화에 대한 기억이 희미해서 영화의 내용도 희미할 뿐 아니라 스토리의 순서도 잘 기억나지 않습니다. 이럴때 영화를 아주 빠른 스피드로 보면 참 좋겠죠. 어차피 본 영화라서 보다가 보면 다 생각이 나거든요. 그럴 때 좋은 영상이 있습니다. 


reddit에 FullMovieGifs라는 곳이 생겼습니다. 여기에는 2시간 짜리 영화를 GIF라는 짤방으로 유명한 이미지 파일 포멧으로 2시간 짜리 영화를 단 1분에 압축 했습니다. 몇몇 영화를 소개하자면



탑건


클로버필드



블레이드 러너



아바타



2001 스페이스 오딧세이


이미지는 작지만 여러 이미지가 계속 나오기 때문에 파일 용량이 많아서 모바일에서 이 글을 보는 분들을 위해서 짧게 소개 했습니다.
여기에 아주 많은 GIF 이미지가 올라와 있는데 정신 사납긴 해도 그때 기억이 다 솟아나오네요

더 많은 영화는 http://www.reddit.com/r/FullMovieGifs/ 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