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동영상으로 담은 유명 기업 로고 변천사

by 썬도그 2013. 10. 25.
반응형

삼성전자는 이제 국내 기업이라기 보다는 글로벌 기업이 되었습니다. 오늘 뉴스를 보니 영억이익만 수조 원이던데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연 매출이 아닌 3분기 매출만 59조이고 영업이익만 10조가 넘습니다. 



삼성전자가 국제 기업이 된이 90년 중후반이었는데요. IMF라는 풍파를 오히려 역 이용해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 되었습니다. 누가 알았겠습니까? 소니를 넘어설 줄이요. 이런 삼성전자의 글로벌의 공신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로고도 무시 못합니다. 아내 빼고 다 바꾸라는 이건희 회장의 경영 마인드가 펼쳐진 것이 90년대 초반인데요. 이 90년대 초반에 삼성전자는 로고를 과감하게 바꿉니다. 예전에는 삼별이라고 해서 별 3개가 반짝이는 로고 였습니다. 그런데 93년에 전격적으로 로고를 바꾸고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LG도 비슷한 시기에 로고를 바꾸었습니다. LG는 럭키화학과 금성(골드스타)가 합쳐진 그룹인데요
95년 신라의 수막세 모양을 본뜬 로고입니다. 웃는 얼굴을 이용한 것인데 로고가 참 멋집니다. LG가 담긴 이 수막세 모양의 로고는 Life is Good이라는 캐치프라이즈를 이용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런 유명 기업의 로고 변천사와 농을 섞은 미래의 예상 로고를 예전에 소개를 했었습니다. 

카피라이터 Nick DiLallo와 그래픽 디자이너인 Doug Zaner는 유명 기업의 로고 변천사를 모션 그래픽을 이용한 동영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애플



GAP



UPS




NBC



아메리칸 에어라인


단순하게 로고 변천사가 보여주는 것이 아닌 기발하게도 유명기업의 특징을 잘 살린 효과음이 돋보입니다.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입니다. 

출처 http://logoevolution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