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특정 테마나 유명인 혹은 자신의 타임라인을 쉽게 만들어주는 'Line.do'

by 썬도그 2013. 9. 9.
반응형



세상의 모든 사람은 다 다르게 생겼지만 모든 사람은 엄마가 있다는 것은 불변의 진리입니다. 
엄마 위에 내가 있을 수 없습니다. 물이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듯 시간이라는 순리를 거슬러서 올라간 인간은 아직 없습니다. 타임머신이 발명 되어서 여기 저기서 '시간을 거스르는 자'가 나올 수 있겠지만 아직은 시간의 순리대로 사는 인간들이 전부입니다. 

모든 것이 불공평한 세상에서 유일하게 공평한 것은 시간입니다. 부자의 1초와 가난한 사람의 1초가 다르지 않습니다. 따라서 시간은 모든 인간의 공통점이기도 하지요. 나이들어보면 자꾸 뒤돌아보게 됩니다. 특히나 자신의 20대 때를 자꾸 돌아보면서 후회도 혹은 그리움으로 쳐다보죠. 꽃이 피면 언젠가는 지듯 지나간 시간들은 나를 형성하는 부분들임을 알수 있고 그 시간의 부분들이 다 모였을 때 내가 된다는 것을 잘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한 사람을 기록하는 방식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부분은 순차적인 연대기 방식으로 기록을 합니다. 특히 유명인들은 타임라인이라고 해서 태어나서 죽을 때 까지의 업적을 기록하며 그 기록을 보고서 후대 사람들이 그 유명인의 개인사를 알게 됩니다. 

어떤 한 사람을 제대로 알려면 특정 시기의 모습만 보는 것보다 그 사람의 태어난 환경과 자라온 환경 그리고 그 사건 사고가 일어나기 전에 그 사람에게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를 알면 좋죠. 그럴때 도움이 되는 것이 타임라인입니다. 


타임라인을 쉽게 만들어주는 Line.do

http://line.do/라는 사이트는 아주 재미있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타임라인을 쉽게 제작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특정 테마나 특정 유명인 혹은 자신의 개인사를 타임라인으로 정리해서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내가 직접 타임라인을 만들어도 되지만 잘 만들어진 재미있는 타임라인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에를 들어서 휴대전화 타임라인 같은 것이죠

http://line.do/the-evolution-of-cell-phones/r5q4ui The Evolution of Cell Phones

이 휴대전화 연대기에는 온통 블랙베리, 노키아 등만 있는데 한국의 삼성과 LG 그리고 팬택의 휴대전화 연대기를 만들어도 좋을 듯 하네요

http://line.do/most-seen-youtube-videos/4b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같은 타임라인도 재미있네요

그런데 이런 남의 것보다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유명인 내가 잘 아는 테마를 가지고 타임 라인을 만들어 보고 싶어서 직접 제작을 해 봤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으로 접속하면 더 빠르고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http://line.do 에 접속 후 페이스북과 연동을 한 후 에 Start New Line를 클릭 합니다. 

그럼 이런 페이지가 나옵니다. 상당의 타이틀에 언타이틀은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테마나 유명인을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타이틀 설명을 넣어주시면 되고요. 왼쪽 + 버튼을 눌러서 이미지를 넣어주면 됩니다.

그 밑에 Author는 내 이름이나 닉네임을 넣고 Author Link는 내 블로그나 페이스북 주소를 넣어서 내가 만들었다고 알리면 좋습니다. 

그 밑 부터 타임라인의 시작입니다. 
+를 눌러서 이미지를 넣고 오른쪽에 시간, 타이틀, 유튜브 동영상 링크,  설명 등을 넣으면 됩니다. 

허접스럽고 일부만 만든 윤종신 타임라인입니다. 제가 윤종신 팬이거든요


주소는 http://line.do//81 인데요. 언제든지 편집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 날 때 마다 차곡 차곡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윤종신의 대소사도 넣으면 더 풍성해지겠죠. 참고로 타임라인은 수평, 수직형 2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혹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인물, 혹은 좋아하는 주제가 있는데 타임라인으로 설명하고 싶을 때 이 Line.do는 훌륭한 도우미가 될 것입니다. 


남이 만든 것도 적극 공유해 보세요.  주소는 http://line.do/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