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LTE-A의 가장 큰 장점이자 매력은 후면 지문인식 기능입니다. 단언컨데 가장 특이하고 재미있고 유용하고 보안이 강력한 기능입니다. 국내 중소기업의 지문인식 센서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이 지문인식은 베가 LTE-A가 나오기 이전부터 새로운 아이폰인 아이폰5에 탑재될 것이라는 소리가 꽤 있었죠.
오는 9월 10일 캘릭포니아 애플 본사에서 아이폰5S 발표회가 있을 예정인데요.
SonnyDickson이 발표 전에 애플 아이폰5S에 탑재 될 지문인식 센서를 입수해서 공개 했습니다
http://sonnydickson.com/2013/09/05/high-res-images-iphone-5s-home-button/ 바로가기
사진을 보면 아이폰5S에 탑재할 센서와 구불어진 구조의 부품이 보이는데요. 이 부품은 홈 버튼 부품입니다
이 홈 버튼에는 지문 인식 센서가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조심스러운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최신 iOS인 iOS7 베타 버전 운영체제 안에 Biometric Kit라는 폴더가 발견 되었고 그 폴더 안에 아이폰을 가진 사람의 엄지 손가락을 홈 버튼으로 터치 했을 때 지문 이미지를 사용해서 사용자 인증을 수행한다는 홈 버튼 사용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이런 설명과 함께 홈 버튼 부품이 공개 되면서 점점 홈 버튼을 지문인식 측정기로 사용할 것이라고 하는 예측이 나오고 있네요.
이게 실제가 된다면 또 하나의 놀라운 기능이네요 베가 LTE-A의 후면 방식 보다 전면 방식이 더 좋고 간편하죠. 베가 LTE-A는 손을 긁어 내리듯 해야 하는데 애플 아이폰5S는 단순 터치식으로 꾹 누르면 되는지 아님 긁어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홈 버튼 특성상 꾹 누르면 인식 할 듯 하네요.
지문 인식 기능. 또 하나의 진화가 될 듯 합니다. 지문인식이 지원되면 보다 강력한 보안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