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캐나다 옥수수밭 미로에 찾아간 구글 스트리트 뷰

by 썬도그 2013. 8. 28.
반응형

잘은 모르겠지만 인류가 배고픔에서 벗어 날 수 있었던 것이 옥수수와 감자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특히 옥수수는 전세계 기아들의 주식이 될 정도로 그 생산량이 어마 어마 하죠. 그 어마 어머 한 생산량을 자랑하는 국가가 미국입니다. 옥수수는 인디언들이 먹던 것인데 인이라는 인공 비료가 발명 된 후에 비약적인 생산량을 가지게 됩니다. 

미국은 가보지 않았지만 중서부인지 곡창지대는 어마어마한 옥수부 밭이 있다고 하죠. 거대한 트랙터로 옥수수를 생산하는데 인간이 먹기보다는 동물 사료나 가공식품으로 전세계에 수출합니다. 특히 비싼 설탕을 대신하는 비만의 주요 원인인 액상과당을 만드는 원재료가 옥수수입니다. 

때문에 옥수수 밭이 배경이 된 영화도 꽤 있습니다. 영화 '북북서로 진로를 돌려라'나 '꿈의 구장' 그리고 얼마전 개봉한 김지운 감독의 '라스트 스탠드'에서도 뛰어난 옥수수밭 추격씬이 있었습니다. 

각설하고요. 

미국은 아닌 미국 이웃국가인 캐나다의 에드먼턴에 있는 옥수수 밭은 참 특이한 옥수수 밭입니다. 왜냐하면 이 옥수수밭은 거대한 미로가 있습니다. 


이 옥수수 밭 미로를 만든 이유는 푸드 뱅크 재단을 위한 것 같네요. 


이게 옥수수 밭 미로입니다. 엄청난 규모입니다 입구에서 등러가서 어떻게 빠져나올 수 있을까요? 
뭐 이렇게 정답을 내놓았으니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지만 컨닝해서 문제 풀면 재미없겠죠

이 옥수수 밭은 이런 미로를 이용한 하나의 레저 파크입니다. 정기적으로 이벤트가 열리는데 미로도 계속 변경이 됩니다. 
한번 들어가보고 싶지 않나요?


그래서 구글신이 스트리트뷰를 들고 찾아갔습니다.  집 근처에 이런 거 하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