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파이어폭스 O/S가 장착된 새로운 스마트폰 ZTE Open

by 썬도그 2013. 7. 10.
반응형



스마트폰 운영체제는 크게 애플의 iOs와 구글의 안드로이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타 등등이 있습니다. 한때 휴대폰 강자였던 노키아의 심비안과 MS사가 타도 애플 구글을 외치면서 야침차게 선보인 메트로 UI로 무장한 윈도우 모바일 운영체제는 생각보다 크게 저조한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평범한 회사 같으면 모바일 시장에서 죽쓰고 망했어도 한 10번은 망했을 이 MS사는 그 동안 벌어 놓은 돈과 PC 운영체제의 절대 강자와 MS오피스 수익으로 이 모바일 시작에 수액을 보내주고 있습니다.

아무튼 현재는 구글과 애플의 양강 구도입니다. 이 구도에 한국형 모바일 운영체제 혹은 한국 앱스토어를 만든더 어쩐다 별 호들갑을 다 떨더니 현재 아무런 가시적인 성과가 없습니다. 삼성과 인텔이 협업해서 만들고 있다고 하는 '타이젠'은 언제 타 볼 수 있을까요?

이 타이젠 보다 먼저 파이어폭스 운영체제를 탑재한 새로운 스마트폰이 등장 했습니다. 바로 ZTE의 Open이 오픈을 했습니다


출처 https://hacks.mozilla.org/2013/07/firefox-os-devices-officially-released/


2013/01/29 - [IT/가젯/IT월드] - 파이어폭스 O/S가 탑재된 개발자 버젼 스마트폰 Keon, Peak 공개

2012/10/07 - [IT/가젯/IT월드] - 파이어폭스(Firefox) O/S가 탑재된 스마트폰의 디자인은 이런 느낌

2012년 초 부터 파이어폭스 운영체제가 탑재한 폰이 개발된다고 했는데 드디어 시장에 나왔습니다. 
2013년 6월에 파이오폭스 운영체제가 들어간 ZTE Open은 베네수엘라, 포르투칼, 스페인, 브라질, 폴란드에서 먼저 공개 했습니다. 2013년 연말에는 총 11개국에서 판매할 예정인데 한국이 포함 되어 있는지는 잘 모릅니다. 아마 없을 것입니다. 판매한다고 해도 워낙 한국시장은 한국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경쟁이 심하고 마케팅 전략으로 좌지우지되는 나라라서 들어와도 성공하지 못합니다. 또한, 고사양을 좋아하는 분들이 대다수잖아요. 

미국은 2014년 초에 판매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ZTE 오픈 스펙을 보면 

3.5인치 디스플레이 (해상도 320 X 480)입니다. 뜨악할 정도로 저사양입니다. 아무리 저가폰이라도 저 정도 해상도면 2008년이나 2010년 스펙이네요. CPU는 퀄컴 스냅드래곤 MSM7225A로 1.0GHz 싱글코어입니다. 메모리는 256MB이며 스토리지는 512MB(내장) 외장 메모리는 최대 32GB까지 지원합니다.

크기는 114 X 62 X 12.5mm입니다.

대단한 저 사양입니다. 어찌보면 무모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만. 이 ZTE 오픈이 나온 목적을 들어보면 수긍이 가실 것입니다. 
이 ZTE Open은 앱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 받아서 설치하는 개념 보다는 오로지 인터넷 접속을 위한 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때문에 어플을 설치해서 게임을 하거나 다양한 기능성을 위한 제품이 아닌 오로지 페이스북, 트위터, 인터넷과 같은 웹 서핑을 하는 용도입니다. 이런 이유로 구글이 호랑이 새끼를 키웠다는 소리가 헛소리로 들리는 것입니다. 매년 구글은 파이어폭스를 개발하는 모질라 재단에 수천억 원을 지원합니다. 대신 파이어폭스 기본 검색 엔진을 구글로 정하는 조건입니다.

구글의 원대한 꿈은 전 세계 사람들이 인터넷을 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뉴질랜드에 대형 풍선에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장치를 넣어서 하늘에 띄우잖아요. 구글은 저 아프리카 사람들 까지도 아침에 구글에 접속해서 인터넷 정보를 검색하게 하는 원대한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야 자신들의 주수익원인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죠. 


때문에 파이어폭스 O/S가 구글로써는 반가운 것입니다. 가격은 2년 약정시 90달러로 약 10만 원입니다. 
싸다면 싸다고 할 수 있는데 10만원 더 보태면 다 기능의 안드로이드폰을 살 수 있는데 누가 살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웹 브라우징 최적화 폰 ZTE Open 단언컨데, 한국 시장에 나오지 않을 것이며 나와도 안 팔릴 것입니다. 싸구려폰이라고 놀림 받을 수도 있겠죠.

하지만 현명한 부모라면 웹서핑만 가능하고 게임도 별로 없는 이 폰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 스마트폰으로 게임만 조낸 하잖아요. 


색상은 주황색과 파란색으로 이루어졌고 디자인은 그냥 그렇습니다.


사고 싶으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