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미소녀 야구 게임 '신데렐라 나인' 수학여행 이벤트

by 썬도그 2013. 5. 19.
반응형

- 카드 게임과 야구 게임이 만난 '신데렐라 나인' 글을 통해서 미소녀 + 야구 + 카드 배틀 = 신데렐라 나인' 모바일 게임을 소개 했었습니다. 이 모바일 미소녀 야구 카드 배틀 게임은 3가지의 재미를 버무린 모바일 게임입니다. 야구 팬이 많은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런 모바일 카드 배틀 게임은 캐시를 이용해서 좋은 카드를 유료로 구매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투자해서 좋은 카드를 얻는 헝그리 유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온라인 게임들이 부분 유료를 채택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무료로 게임을 하는 유저와 유료로 게임 아이템을 구매해서 능력치를 올리는 유저들이 함께 잘 어울려야 게임이 활성화 되기 때문입니다. 캐시라는 유료 결제를 하는 유저만 우대한다면 비록 단기간은 큰 수익을 낼 수 있지만 캐시를 사용하지 않는 헝그리 무료 유저들은 그 게임을 더 이상 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백날 연습하고 시간을 투자해도 좋은 아이템을 사용하는 유료 유저를 이길 수 없고 그런 낭패감을 느끼게 되면 그 게임을 접게 됩니다.

대표적인 게임이 FPS 게임 '아바'로 사기총이라고 하는 총을 꾸준히 내놓으면서 돈 쓰는 유저들만 쉽게 이길 수 있게 해서 헝그리 유저들을 다 떠나게 만들어 황폐화 되어버렸습니다.  반대로 무료 유저나 유료 유저나 아이템 빨이 크게 먹히지 않으면 아이템을 구매하는 유저가 없을테고 그렇게 되면 게임사는 수익을 낼 수 없습니다. 이 밸런스가 중요합니다.무료를 추구하는 헝그리 유저와 유료로 아이템을 구매해서 능력치를 올리는 유료 유저의 밸런스가 중요합니다. 
무료 유저들은 게임의 접속자를 늘려주고 유료 유저는 게임사에 수익을 내게 해줍니다.  접속자도 많으면서 유료 결제 유저도 많은 것이 모든 게임사의 꿈이겠죠.

'신데렐라 나인'은 부분 유료 모바일 게임입니다.  레어드가 높거나 특수 카드는 돈 주고 사야 합니다. 따라서 돈 많이 쓴 유저가 유리하죠. 하지만, 헝그리 무료 유저들에게도 좋은 소식들이 많이 들려옵니다. '신데렐라 나인'은 수시로 이벤트를 열어서 다양한 미소녀 카드를 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데렐라 나인 속의 다양한 이벤트

신데렐라 나인은 지난 주에 프랑스 해외원정 이벤트를 통해서 프랑스 미소녀 카드를 제공하는 이벤틀 했습니다. 프랑스에서 가서 세느 9군 부터 1군 까지 시합을 통해서 미소녀 카드를 얻는 이벤트를 했었습니다.  이 이벤트는 리그경기와는 상관 없이 무조건 많이 경기를 치르면 치를수록 좋은 레어드가 높은 미소녀 카드를 제공하는 이벤트입니다. 

 

이벤트는 1주일 단위로 하는데 이벤트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면 투자할수록 레어드가 높은 미소녀 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루이 카드를 얻을 수 있는 수학여행 이벤트

수학여행 시즌입니다. 요즘은 고등학생만 수학여행을 가는 것이 아니라 초중고가 모두 수학여행을 수시로 갑니다. 이 수학여행 시즌을 맞이해서 신데렐라 나인은 수학여행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신데렐라 라인의 강점인 스토리 영상이 나오면서 '안드로이드 루나'가 나옵니다. 이번 이벤트는 자신의 능력이나 소속 리그와 레벨에 상관없이 최대한 많이 플레이 하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습니다. 

 

 

이벤트는 시간안에 가장 많은 승리 포인트를 얻은 팀을 다음 단계로 승격이 됩니다. 6명의 유저가 랜덤하게 구성되어 한 리그가 되는데 6명 중에서  1~2단계는 4명이 다음 단계로 승격 되지만 5단계 이상 가면 2명만 살아 남습니다. 

승패별 획득 포인트승리하면 3점, 무승부는 2점, 패배는 1점입니다. 중요한 것은 경기에서 져도 1 포인트를 준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체력이 채워질 때 마다 경기를 하면 포인트를 1점이라도 올릴 수 있습니다. 

 

단계를 통과하면

보상이 있는데 6단계 이하는 교복입은 루나 카드가 지급되고 7단계 이상은 드레스 입은 루나 카드가 지급되는데 레어드(별의 갯수)가 단계별로 다릅니다 별 다섯개 짜리 루나는 9단계를 통과해야 합니다

수학여행 이벤트 요령

수학여행 이벤트는 요령이 있습니다.  6명이 한 그룹이 되어서 다음 단계를 가기 위해서 시합을 하게 되는데 다른 5팀 모두 대전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잘하는 팀은 대전을 하지 않고 그냥 건너 뛰세요. 나 보다 못한 팀이라고 생각하면 그 팀하고만 계속 대전 하세요. 그럼 대부분의 경기를 승리하게 디고 1경기에 3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승격후보 안에만 들어가면 되기 때문에 포인트를 승격후보 안전 빵 안으로만 얻으면 됩니다. 이러 요령으로 11점의 포인트를 얻고 있었던 저는 저보다 약한 팀과 계속 경기를 해서 단 5분만에 그룹 3위에 올랐습니다 이런식으로 하면 쉽게 6단계 까지는 갈 수 있습니다. 

이런 이벤트는 앞으로도 수시로 제공될 예정이기 때문에 헝그리 유저들은 이벤트를 유심히 봤다가 괜챃은 이벤트면 적극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신데렐라 나인 다운 받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