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IT 액세서리 주변기기에서 본 신기한 제품 중에 소개할 제품은 Touch & Slide입니다.
이 제품은 갤럭시S4 발표장에서도 선보였던 기능입니다.
보통 스마트폰에 전화가 오면 덮개가 있는 케이스를 열고 전화를 받습니다. 이게 아주 불편합니다. 갤럭시노트2는 전화가 오면 전화를 받고 덮개를 닫아도 통화가 가능한 기능을 선보였고 아주 신선했습니다. 보통 스마트폰으로 전화를 받으면 액정에 얼굴 기름이나 화장이 묻기에 보통 스피커폰으로 해 놓고 스마트폰을 수평으로 놓고 통화하는 풍경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에 갤럭시 노트2는 덮개를 덮고 통화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사실, 요즘 스마트폰 너무 동기화 되어서 스펙이건 디자인이건 비슷하다보니 편의 기능으로 승부하는 모습입니다. 이게 다 레드 오션이 되고 카테고리가 성숙하다 보니 생긴 풍경이죠. 이러다보니 갤럭시S4에서는 갤럭시 노트2 보다 진화한 편의 기능(?)인 덮개를 열지 않고도 전화를 받을 수 있는 S뷰 커버를 선보였습니다. 솔직히 이 S뷰 커버는 갤럭시S4만의 특화 기능이 아닌 다른 제품에서도 케이스만 바꾸면 되는 기능이빈다.
Touch & Slide 제품은 다른 제품 즉 갤럭시S3나 옵티머스G Pro나 베가 넘버6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케이스입니다.
전화를 덮개를 열지 않고 받을 수 있는 이유는
터치 앤 슬라이드 속에 있는 마그네틱(정확하지는 않음) 때문에 터치가 케이스를 지나서 액정에 전달 됩니다.
따라서 전화 번호를 확인하고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케이스를 덮으면 전화와 메시지 그리고 시간을 표시하는 곳만 투명하게 되어 있는데 거울 기능이 있어서 거울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케이스 소재는 천연 소가죽과 메탈 크롭 도금으로 되어 있습니다.
현재 출시된 모델들은 갤럭시S3, 갤럭시S4, 아이폰5, 갤럭시 노트2, 옵티머스G Pro, 베가 넘버6이 나와 있습니다.
상품명은 COXXI Touch N Slide인데요. 가격은 3만원 이라고 했던가? 잘 기억이 나지 않는데 2,3만원 대 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보다는 이런 액세사리가 더 혁신적으로 보이네요. 이 업체 말고도 다른 회사도 비슷한 기능의 케이스가 있던데 그 회사 것은 투명창이 바 형태가 아닌 하트 모양이더라고요. 별거 아닌 기능이지만 이런 별거 아닌 것들이 생활을 편리하게 해줍니다. 많은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하드웨어가 비슷하다보니 이런 특화 기능이 분별력을보여주고 있는데 다른 업체들도 이런 액세서리 업체와 손을 잡고 기본 제공 액세사리로 활용하는 것도 괜찮을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