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기술과 자연이 만났다. 민들레 LED 전구

by 썬도그 2013. 5. 1.
반응형



삼성전자가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을 광고하며서 강조하는 것은 감성입니다. 감성팔이를 주로 하는데 그 이유는 기술이라는 딱딱함 보다는 인간 내면의 감성을 자극하기 위함입니다. 세계 최고의 폰이라고 자랑한다거나 최고 스펙을 강조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게 감성을 강조하죠.


마치 상들리에 같아 보입니다. 많은 전구들이 가득하네요. 그런데 이 전구 가까이서 보면 놀라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전구가 마치 민들레 홀씨 처럼 보입니다. 민들레 LED?
이 작품은 스튜디오 Drift에서 만든 민들레 LED입니다. Lonneke Gordijn과 Ralph Nauta가 공동으로 만든 전구죠.
이 민들레 LED 전구는 실제 민들레 홀씨를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하나의 민들레 LED전구를 만드는데 민들레 3개가 필요 했습니다. 그리고 한땀 한땀 붙였죠. 쉽지 않는 제작과정이었을 듯 하네요

이 작품을 만든 이유는 자연과 기술의 만남을 보여주기 위함입니다. 기술이 자연을 파괴하는 요즘 시대에 기술과 자연이 융합하고 협력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저런 민들레 LED 램프로 인테리어하면 정말 멋지겠는데요. 실제 민들레가 아니더라도 저런 형태의 램프를 생산 판매하면 인테리어용으로 괜찮을 듯 합니다. 

이 민들레 LED는 불안한 미래라는 작품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훅 하면 날아가는 홀씨 처럼 언제 사라질지 모르는 존재에 대한 불안감을 제목에 담았네요.  이 작품은 디자인과 조명 관련 상을 많이 받았습니다.  집에 하나 있으면 좋겠네요




출처 http://www.studiodrift.com/work/fragile-futur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