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일본에서 펼쳐친 우주불꽃쇼

by 썬도그 2007. 9. 3.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젠 불꽃놀이도 우주시대인가 봅니다.  이웃나라인 일본에서 어제 일요일 오후에  굉장한 불꽃놀이를 했습니다.
이른바 우주 불꽃놀이!!!!

사실은 대기를 관측하는 용도로 만들어져 발사된  S-520이란 로켓인데요. 그 로켓에서 뿌린 리튬에 의해
환상적인 광경이 일본 서부지역에 사는 거의 대부분에서 관측할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돈이 많은 나라니 과학실험에 투자도 많이 하네요.  덕분에 일본사람들은 어제 저녁 서쪽 하늘에서
저런 우주쇼를 볼수 있었네요 

일본 요미우리 신문의 기사를 옮겨봅니다

지구와 우주의 경계에 있는 대기의 성질을 조사하기 위해, 로켓을 몰아 리튬을 방출하는 발사 관측 실험이 2일, 우주 항공 연구 개발 기구(JAXA)의 우치노우라 우주 공간 관측소(카고시마현간부정)에서 행해졌다.

 같은 비행기구와 코치 공과대등이 실시.오후 7시 20분에 발사.정점을 지나 낙하를 시작한 동7시 27분쯤, 고도 240킬로·미터로 리튬을 방출했다.리튬은 태양의 빛을 받아 붉게 빛났다.

 붉게 빛나는 모습은 서일본 각지에서 관측되어 와카야마현 쿠시모토쵸의 시오노미사키에서는, 석공에 퍼지는 빛이 해면까지 붉게 물들이고 우주에 쏘아 올린 불꽃과 같이 환상적인 광경이 퍼졌다.

(2007 년9 월3 일0 시28 분  요미우리 신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 출처및  더 보시고 싶은 분들은 http://www.star.pages.jp/rocket/에 고해상도 사진이 있으니
감상해보십시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