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은 습기가 많아서 쨍하다는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없지만 다이나믹 한 풍광을 담을 수 있습니다. 뭉개 구름이나 무지개 그리고 폭우가  내리칠 때 함께 내리치는 번개 같은 다이나믹한 피사체를 담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번개 촬영은 정말 번개 만큼 짜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문제는 비가 오는 날씨가 대부분이기에 철저한 방수 대비와 함께 강태공 같은 인내심을 요구합니다. 보통 이런 번개 사진을 찍을 때는 강태공이 찌를 드리우듯 셔터를 10초에서 15초 단위로 계속 끊어줘야 합니다. 그러다 하나 걸리는 것이 번개 사진 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번개가 사방에서 치면 이리저리 카메라를 이동하는데요. 그러지 말고 자주 치는 곳에 고정 시켜 놓고 다른 곳에서 번개가 쳐도 현혹되지 말고 계속 한 방향으로 놓고 주기적으로 셔터를 눌러줘야 합니다. 많이 찍어보지는 않았지만 몇 번 시도를 해보니 한 15장 중에 하나 걸리면 잘 걸린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번개 사진 촬영하기가 쉬운 것이 아닙니다. 

그 만큼 많은 시간과 인내심을 요구하는데요. Nero Trigger만 있으면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빛, 소리, 타임랩스,레이저 센서에 셔터가 눌러지는  Nero Trigger

Nero Trigger는 빛, 소리, 레이저 같은 센서에 셔터를 자동으로 눌러주는 카메라 보조도구입니다.
이 Nero Trigger는 DSLR과 케이블로 연결해 놓고 버튼을 이용해서 센서를 설정해 놓으면 알아서 셔터를 눌러주는 도구인데요. 

예를 들어서 번개가 번쩍 하면 셔터를 바로 끊어서  번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리에 반응할 수도 있는데 특정 데시벨 이상의 소리가 나면 셔터가 눌러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레이저 빔으로 특정 방향을 가로지르게 했다가 그 빔이 사람이나 어떤 물체에 막히게 되면 셔터가 눌러지게 할 수 있습니다. 방범 용이나 동물 촬영 할 때 괜찮겠네요


또한 타임랩스 사진과 HDR사진 촬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제품 말고 작년에 아이패드나 아이폰에 동글을 연결해서 아이패드 아이폰의 센서를 이용해서 촬영을 하게 하는 제품이 있었습니다. 제 블로그에도 소개 했었는데요. 그 제품과 비슷 합니다만 이 제품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같은 스마트 가젯을 이용하는 것이 아닌 그냥 제품 자체에서 지원 합니다. 


또한 그 아이패드와 아이폰에 어플 깔고 동글 이용해서 사용하는 제품에 없는 DIY모드가 있습니다. 이 DIY모드는 다른 센서를 연결해서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확장성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죠

가격은 199달러로 생각보다 싼 편입니다. 

출처 http://www.nerotrigger.com/#/features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