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3년 서울 모터쇼에서 본 BMW 자동차와 오토바이 그리고 미니

by 썬도그 2013. 4. 5.
반응형

독일은 2차대전때 뛰어난 전쟁무기로 연합군을 상대했습니다. 숫적 열세에도 뛰어난 무기 때문에 오래 버틸 수 있었습니다. 
독인의 제조업 강국이고 특히 자동차나 정밀기기를 잘 만드는 나라입니다. 

지금도 명차하면 떠오르는 차들이 대부분 독일차입니다. BMW, 메르세데츠, 아우디, 폭스바겐, 포르쉐 등이 모두 독일 자동차입니다. 히틀러가 아우토반을 만들어서 속도 제한 없이 달리게 하여 독일 명차들을 키운 것은 역사의 아이러니입니다. 전쟁은 끝이났고 그 독일의 기술들은 독일 자동차 DNA 속으로 들어갔습니다. 

독일 자동차 중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름은 아마도 메르세데츠 벤츠나 BMW일 것입니다. 
특히 BMW는 뛰어난 디자인과 많은 영화에서 선보여서 럭셔리 카의 대명사이기도 하죠. 이번 2013년 서울 모터쇼에서 본 BMW 자동차들이빈다. 


BMW M5


BMW M6 Gran Coupe




BMW 335i Gran Turismo


 



BMW 320d xDrive Touring



4 시리즈 쿠페 콘셉트 카





BMW Z4 sDrive35is







BMW 하이브리드 콘셉트카 i8




영국의 국민차인 미니를 독일의 BMW사가 인수해서 현대화 시켜서 내놓았는데 이 미니도 꽤 인기가 있습니다. 차 가격은 미니가 아니지만 앙증맞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젊은 층의 수요가 많습니다











BMW는 오토바이도 만드는데 한국 경찰 오토바이 대부분이 BMW더군요. 경찰차는 한국 차량인데 오토바이는 외제를 사용하는데 한국의 오토바이 제조회사도 적고 품질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외국 오토바이를 타나 봅니다.  위 이미지는 BMW사의 스쿠터입니다. 
스쿠터도 정말 멋진 디자인입니다.


이게 경찰 오토바이로 나온 투어 F800 GT입니다. 



스포츠 HP.4 오토바이



위 오토바이는 ENDURO R 1200GS인데요. BMW의 오토바이들은 성능은 모르겠지만 디자인이 아주 최고네요. 오토바이하면 혼다라고 생각하는데 디자인만 보면 저는 BMW 오토바이가 더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