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마인크래프트 인간 같은 사진작가 Fabien Nissels의 Blocks 본문

사진작가/외국사진작가

마인크래프트 인간 같은 사진작가 Fabien Nissels의 Blocks

썬도그 썬도그 2013. 4. 5. 08:29



그림과 사진의 경계가 언젠가는 허물어지면서 사진인지 그림인지 알송달송한 새로운 장르가 출현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또한 조각과 사진의 경계도 허물어지지 않을까 하는데요. 아마 3D프린터가 보편화 되면 조각도 앞으로는 설계도만 입력하면 3D프린터가 조각해주는 시대가 될 것입니다. 

한국의 한 작가는 조각과 사진의 경계를 허무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사람 신체를 사진으로 부분부분 찍어서 조각위에 그 사진을 붙여서 입체 사진(?)을 만들었습니다.

그와 유사하지만 좀 더 쉽고 재미있는 작업을 하는 사진작가가 있습니다


사진작가 Fabien Nissels는 Blocks이라는 사진 프로젝트에서 자신의 몸을 레고 블럭 처럼 만들었습니다. 
그의 친구 Johan과 함께 스튜디오에서 여러 방향에서 찍은 사진을 정사각형 또는 직사각형 박스위에 사진을 붙여서 레고 블럭처럼 만들었습니다. 이 자신의 사진을 붙인 박스를 가지고 다양한 포즈를 연출하고 촬영 했습니다













다 좋은데 왜 벗고 찍었을까요? 상당히 유쾌한 사진놀이이고 어떻게 보면 마인 크레프트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이 작가의 홈페이지 http://www.fnissels.ch/ 에는 더 재미있는 사진들이 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