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극지고X, 학교테마가 차별성이 있는 몰입도 좋은 네이버웹툰게임 본문

IT/가젯/모바일(휴대폰)

극지고X, 학교테마가 차별성이 있는 몰입도 좋은 네이버웹툰게임

썬도그 2013. 4. 1. 17:00



스마트폰으로 주로 뭘 하시나요? 카톡? 웹서핑? 포털 기사 검색? 게임? 카메라? 
다양하게 소비하는는데요 스마트폰의 성능과 배터리 성능이 좋아지다 보니 스마트폰을 게임기로 사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아무리 넷북 성능을 뛰어넘었다고 해도 3D레이싱 게임을 하루 종일 할 수 없습니다. 배터리와 발열 때문에 장시간 플레이를 할 수 없고 짬이 날 때 잠시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속성 면에서는 3D레이싱이나 3D액션게임은 큰 점수를 받지 못합니다. 이런 지속성 때문에 요즘 스마트폰 게임의 대세로 대두 되는 것들이 RPG게임이나 길드를 형성해서 대규모 공성전을 하는 게임들이 뜨고 있습니다. 


네이버 인기 웹툰 극지고를 바탕으로 한 스마트폰 게임 극지고X

극지고X는 네이버의 인기 웹툰 '격투기특성화사립고교 극지고' 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이용한 학원무립격투 액션 네이버웹툰 게임입니다. 이 만화 보시는 분 계시나 모르겠는데 다 읽어보지는 못했지만 뭐라고 할까 한마디로 대중취향을 제대로 아는 웹툰입니다. 


허일 작가가 연재하고 있고 이제 막 시즌1이 끝이 났습니다. 작가님에게 좀 죄송합니다만 이 웹툰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X맛이지만 상당히 끌리는 웹툰입니다. 유치하지만 제대로 유치하다는 것이 이 웹툰을 인기 웹툰으로 만들었습니다. 

무협소설이나 무협만화가 한때 큰 인기를 끌었는데 그 무협 만화와 소설을 잊는 21세기 무협만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당히 유치한 언어구사력이 처음에는 뭐 이런 만화가 다 있나 했는데 한 5화까지만 보면 나도 모르게 20화까지 쭈루륵 읽게 됩니다. 스토리 구성이나 내용은 전통 무협액션물과 크게 다르지 않고 새로운 캐릭터들의 등장과 주인공의 레벨업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유치한 언어구사력은 저에게는 유치하지만 요즘 학생들에게는 아주 인기가 있는 구어체 그 자체여서 매력이 상당히 있습니다. 왠지 X맛이지만 쫄깃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다양한 캐릭터들이 나온다는 재미가 가장 흥미롭고 가끔씩 엉뚱한 유머로 만화를 보는 사람을 뿜게 만듭니다. 그림체는 상당히 괜찮고 캐릭터 묘사력도 좋습니다.

나른한 오후 졸리울 때 보면 괜찮은 웹툰입니다. 다만 고상한 분들은 절대 비추, B급도 아닌 C급 유머가 난무합니다. 
극지고 웹툰 보러가기  
http://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395442&no=6&weekday=sat


극지고X 초보 사용법


극지고X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할 수 있고 무료 어플입니다. 설치 후에 실행을 하면 아이디를 입력해야 하는데 캐릭터를 고르라고 합니다. 아이디는 포털 다음 아이디, 또는 페이스북 아이디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극지고X'는 이전 작인 '극지고'에 비해서 캐릭터가 더 추가 되었습니다

민창진, 반반, 에스뜨레야의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되어서 선택의 폭이 넒어졌습니다


저는 웹툰에서 관심을 가졌던 이윤선으로 선택해서 플레이를 해 봤습니다.  붕대녀라고 할 정도로 붕대를 칭칭 감고 있습니다.


미션

게임방법은 극지고X를 실행하면 튜토리얼이 있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더라도 꼼꼼하게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초기화면의 메인 메뉴는 미션, 대련, 수련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 극지고X는 다른 유저와의 대련과 학교 배틀이 주요 인기 콘텐츠이기에 레벨이 아주 중요합니다. MMORPG에 사람들이 홀릭하는 이유가 랩업 때문입니다. 랩이 깡패라서 랩업을 빨리 해줘야 합니다.

랩업을 빨리하는 방법은 
미션과 대련 수련을 통해서 이루어는데 초기에는 미션으로 통해서 랩업을 하면 됩니다


홈의 메인메뉴 중에 미션에 추천 띠가 둘러진 이유가 다 있습니다. 초보자는 빠른 랩업을 해야(적어도 36랩 이상은 올려야 학교 공성전에 참여해서 혁혁한 공을 세울 수 있음) 하는데 신규 캐릭터 생성 보상으로 기력 500을 줍니다. 하단의 내정보를 눌러서 수령을 하십시오. 기력을 채워야 미션을 수행할 수 있고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필요 기력이 빠져나갑니다. 대신 경험치가 올라가기 때문에 랩업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하루 종일 했더니 한 27랩 까지는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내 캐릭터가 보이는데 레벨 상태와 캐릭터 명이 있습니다. 캐릭터 이름은 신중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나중에 바꿀려면   식권 100개가 필요합니다.

미션이나 대련을 하면 머니가 떨궈지고 얻을 수 있는데 1508이 코인이고 붉은색으로 된 30은 번식구슬입니다. 냠이라고 써진 분홍색 식권이 옆에 있네요.  식권도 미션 등을 하면 얻을 수 있고 장비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인은 다양하게 사용되며 체력/기력회복, 극지도 연구나 코인 버프 같은 아이템이나 무공연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야번식 구슬은 좀 많이 낯선 이름인데요. 주로 무기와 방어구 내공 주입(강화)나 수업 개설할 때 필요 하고 학교 대항전이나 단체 미션등의 좀 큰 이벤트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식권은 캐쉬라고 볼 수 있는데 좀 더 좋은 유료 아이템을 구매할 때 사용하며 도전과제나 이벤트 또는 돈 주고 살 수 있습니다

그 밑줄에 체라고 써있는데 체력이 다 떨어지면 양호실로 살려갑니다. 아이템을 사용하면 다시 바로 체력이 회복 되고요
기력은 미션을 할 때 필요한데요. 한번 합을 할 때마다 기력이 소모됩니다. 기력과 체력은 1분이 1씩 상승하는데  기력 같은 경우는  동문(같은 학교 소속 유저)과 대련을 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대련




홈 메인 메뉴에서 대련을 누르면 동문들의 리스트가 나오며 같은 학교 동문들과 함께 대련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 소속학교는 '멘붕신공'입니다. 동문이 500명인데 이 분들과 대련신청을 하면 기력을 얻을 수 있고 또한 경험치도 얻을 수 있습니다. 대련 횟수는 제한이 있기 때문에 무한대로 대련을 할 수 없습니다.

상단에 채팅창이 있는데 이 채팅창에  /대련신청/을 입력하면 다른 유저가 저에게 대련신청을 해올 수도 있습니다. 가끔 /대련신청/을 외치세요. 

대련이 이루어지면 단 한방에 승패 결과가 나옵니다. 당연히 쪼랩이 고랩에게 맞아 나가 떨어지죠. 
이 액션 장면은 이전 작인 '극지고'에 비해서 타격 효과 이미지가 좀 더 화끈하게 바뀌었습니다.




수련

게임이 아무리 재미 있어도 하루 종일 할 수 없습니다. 잠을 자야죠. 잠을 잘 때는 수련을 이용해서 경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수련 1시간에는 경험치 420이 올라가고 24시간을 걸어 놓으면 경험치 5천이 올라갑니다.

한번 수련을 시작하면 중간에 취소할 수는 있지만 수련시간을 채우지 못하고 취소하면 경험치는 하나도 주지 않기 때문에 수련은 계획적으로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잠자리에 들면 8시간 짜리 걸어놓으면 좋죠

수련이 끝나면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데 이 알림음이 수면을 방해할 수 있기에 알림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항전이라고 하는 '극지고X'의 핵심 콘텐츠 알림도 있습니다



극지고X의 핵심 재미는 집단 배틀인 '학교 대항전'

극지고X의 가장 빅 재미는 집단 배틀인 '학교 대항전'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공성전입니다. 내가 소속한 학교에서 타 학교 공격을 투표로 정하게 되면  학교동문(길드원)이 모여서 공격을 갑니다. 만랩들이 선봉에서고 쪼랩이 따르는데 저도 참여해 봤지만 쪼랩이 참여하기엔 싸움판이 빡세네요. 딱 3번 이겨봤고 모두 패했습니다. 학교 배틀에 참여해서 기력이 다하거나 체력이 다 떨어지면 뻗어서 더 이상 참여할 수는 없고 아이템으로 다시 참여 할 수 있지만 30랩 후반까기 끌어 올린 후 참여하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학교 대항전을 하면 경험치도 주고 이기면 깃발을 하나 뺏어올 수 있습니다


정문과 후문에서 동시에 진격하는데 고랩 동문이 교문을 격파했네요. 
이렇게 약 30분 가량 공성전을 하는데 반대로 상대학교가 복수 한답시고 혹은 다른 학교가 우리 학교를 쳐들어 올 수 있고 그럴 때 마다 알림음이 뜹니다. 동문이 많이 모여서 공격 또는 방어하는 재미가 가장 큰 재미이고 이게 이 게임의 마력입니다. 

이거 중독되면 하루 종일 알림음 소리에 반응하게 될 정도로 중독성이 심합니다. 
이렇게 길드 위주로 게임이 돌아가고 동문이라고 하는 길드원과의 채팅을 통해 인맥 및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손안의 MMORPG게임 같은 느낌입니다

다만 대부분의 이런 길드배틀 게임들이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천편일률성이 있고 비슷한 게임인 갓워즈도 비슷한 포멧의 게임이지만 그 게임은 귀여운 캐릭터와 신들의 대전을 다루고 있어서 좀 식상한 면이 있습니다. 

갓워즈는 귀요미 캐릭터들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좋고 '극지고X'는 강한 캐릭터와 학교라는 배경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몰입도 측면에서나 제 개인적 취향으로는 극지고X가 더 좋네요. 특히 학교 대항전이 열리면 와아아아하는 효과음이나 애니메이션이 아주 몰입도가 좋습니다.

또한 배경음이 계속 나오는데 배경음의 매력도 꽤 좋습니다. 질리지 않는 배경음도 무시못하는 장점입니다



극지고와 달라진 극지고X

구글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 가면  '극지고'와 '극지고X'가 있습니다
두 게임은 거의 비슷하지만 다른 점이 있습니다. 극지고는 간단한 아이디 생성과정이 있고 극지고X는 다음 모바케와 연동을 하기 떄문에 포털 다음 아이디로 접속이 가능하고 페이스북 아이디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또 다른 점은 결투 애니메이션입니다.
결투를 하면 극지고보다 극지고X는 좀 더 타격 화면이 화려해졌습니다


또한 극지고에는 8명의 캐릭터가 등장하지만 극지고X는 11명으로 에스뜨레아, 민창진, 반반 캐릭터가 추가 되었습니다. 


극지고에는 없던 개인금고도 새로 등장 했는데 개인금고에 코인과 호야 번식구슬과 식권을 금고에 넣을 수 있습니다. 이 개인금고가 필요한 이유는 계획없이 식권을 써버리거나 흥분상태에서 코인과 식권등을 질러버리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극지고X는 학교를 테마로 한 배틀 게임으로 집단 배틀이 핵심 재미입니다. 
따라서 커뮤니티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동료들과 함께하면 더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커뮤니티성 때문에 몰입도가 상당하고 수시로 공성전을 하기 때문에 더 몰입감이 높습니다. 

극지고 웹툰의 쌈마이 느낌과 게임 극지고X를 함께 하면 이 극지고 매력에 더 빠져들 것입니다. 


다운로드





"이글은 극지고X의 지원으로 작성된 글임을 밝힙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