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사진에 아이폰을 갖다 되면 동영상으로 변환 되는 HP Live Photo 앱

by 썬도그 2013. 3. 4.
반응형


사진은 쉽게 공유하고 쉽게 제작 할 수 있어서 가장 인기 있는 이미지 장르입니다. 
그러나 사진에는 큰 맹점이 있습니다. 순간적인 캡쳐가 사진이기 때문에 그 전 후 상활을 사진 하나만 가지고 알 수 없습니다. 이런 맹점을 악용하는 사례도 많고요. 그래서 사진을 찍을 때는 무엇보다 양심적이어야 합니다. 

사진의 또 하나의 맹점은 사진 하나 만으로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없습니다. 좋은 사진은 사진 한장에 그 곳이 어디인지 누구와 갔는지 날씨가 어땠는지 인물의 기분까지도 담아내는 사진이 좋습니다. 즉 한장의 사진으로 많은 것을 알 수 있으면 좋죠. 
하지만 사진은 단 한장에 모든 것을 담기에는 부족함이 많습니다.

그래서 중요한 일은 동영상으로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는 동영상은 배포도 힘들고 촬영도 쉽지 않습니다. 범용성이 떨어져서 다른 사람에게 쉽게 공유하기도 힘들죠. 물론, 요즘은 유튜브 같은 동영상 사이트가 있긴한데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사진을 올리고 동영상을 올리면 사진은 그냥 쉽게 봐도 동영상은 데이터 소비를 많이 하기에 PC가 아니면 플레이를 누르지 않습니다. 

이렇게 사진과 동영상의 맹점을 잘 보완한 아이디어가 나왔습니다
HP Live Photo 앱은 동영상으로 촬영한 영상 중 일부를 사진으로 프린팅을 해줍니다. 아쉽게도 무선 프린팅이 지원되는 HP 프린터에섬난 무선 링크해서 프린팅이 된다. 그렇게 동영상 일부를 캡쳐해서 프린팅한 사진을 앨범에 넣어 놓고 나중에 꺼내서 볼 때 HP Live Photo 앱을 실행서 QR코드 처럼 사진 위에 놓으면 동영상이 실행이 됩니다. 



친구들이 집에 놀러와서 사진 앨범 볼 때 궁금한 사진이 있으면 살짝 아이폰에 HP Live Photo 앱을 실행해서 주면 그 사진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감성을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잘은 모르지만 이미지를 하나의 QR코드 처럼 인식하는 기술로 알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보면 영화나 드라마 캡쳐 사진 위 구석에 플레이 버튼이 있는데 그걸 누르면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미데오라는 곳에서 만든 기술인데 우리가 영화나 드라마의 화면을 챕쳐해서 블로그에 올리면 그 이미지 캡쳐 사진과 동영상의 일치한 부분이 있으면 링크를 걸어줘서 드라마나 예능 뉴스등의 방송 내용을 3분 정도 볼 수 있는 이미지 검색 서비스입니다.

이 기술도 그와 비슷하네요. 이 기술은 HP의 증강현실 플레폼인 Aurasma의 기술인데요.
동영상과 이미지를 링크를 걸어주는 기술입니다. 아직 초보적인 단계라서 다른 사람이 내 사진을 가지고 동영상을 볼 수 있는 단계는 아니라고 하네요. 내 아이폰에 저장된 동영상만 재생 된다고 하는데요. 공유 기능이 있겠끔  아이폰이 아닌 서버에 저장하고 그걸 다른 사람도 볼 수 있게 한다면 더 큰 시너지 효과가 나올 듯 해요.  하지만 서버 업로드 비용이나 운영비가 엄청 들어갈 것 같기도 합니다.  또한 페이스북 계정도 하나 있어야 합니다

뭐 그건 그때가서 광고 모델을 찾으면 되긴 하겠지만요







다운로드는 https://itunes.apple.com/us/app/hplivephoto/id580980823?mt=8 에서 할 수 있고 무료입니다. 미국계정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ㅠ.ㅠ


미래에는 QR코드 대신에 이미지가 QR코드 역활을 할 시대가 올 것입니다. QR코드는 솔직히 멋진 모습은 아니잖아요. QR코드 대신 예쁜 이미지나 유명 모델이나 연예인을 매장이나 벽에 걸어 놓고 이미지 검색 앱을 실행해서 촬영하면 그 연예인이 움직이는 증강현실의 모습이나 동영상과 바로 링크 된다면 오프라인 하이퍼링크가 될 수도 있겠는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