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한번 충전으로 35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노키아 105 휴대폰 본문

카테고리 없음

한번 충전으로 35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노키아 105 휴대폰

썬도그 2013. 3. 2. 10:32


스마트폰이 커질수록 눈은 즐거워 하지만 배터리는 괴로워 합니다. 이제는 5인치 이상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중간 형태인 패블릿을 참 많이 가지고 다닙니다. 그러나 이 5인치 이상의 패블릿은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그 단점은 배터리입니다. 화면이 커지다보니 소모하는 전기량은 많아지고 고용량 배터리를 쓴다고 해도 장시간 사용할 수 없고 수시로 충전하던가 보조 배터리를 휴대하고 다녀야 합니다. 

요즘은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으면 불안해 하는 증상이 저에게 있는데요. 여행 갔다가 스마트폰 배터리가 다 떨어져서 불안해 할까봐 보조 배터리 2개를 다 가지고 갔고 그 2개를 오후 6시가 되기도 전에 다 써버렸습니다. 이렇게 배터리는 사람을 안절부절 못하게 합니다

그럴때 마다 스마트폰 그까이꺼 없어도 잘만 살았는데 쓰잘덱 없는 뉴스기사나 읽거나 TV나 드라마를 보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가끔은 아주 가끔은 피쳐폰 시절이 그립기도 합니다. 한번 충전하면 보통 2,3일은 사용할 수 있었던 그 휴대폰 시절이요. 오로지 통화와 문자만 주고 받을 수 있던 그 시절이요

한번 충전으로 35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노키아 105 휴대폰 

미국 드라마나 영화에서 주인공들이 사용하는 휴대폰을 유심히 보면 대부분이 NOKIA(노키아)를 사용했습니다.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했던 노키아가 최근 스마트폰 시장을 잘 대처하지 못해서 곤두박질 쳤습니다. 이런 노키아가 이번 2013년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차별성을 위한 듯한 묘한 폰을 소개했습니다

노키아 105는 피쳐폰입니다. 바 형태의 이 피쳐폰은 키패드와 작은 액정이 하나 있을 뿐입니다. 
문자와 전화 그리고 간단한 앱을 활용 할 수 있는데요. 이 노키아 105의 가장 큰 특징은 한번 충전에서 35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연속 대기시간이나 통화시간은 알려지지 않았는데 35일 동안 평범하게 사용할 수 있고 영업사원처럼 전화를 끼고 사는 분들이라고 해도 1주일 이상 사용할 수 있을 듯 한데요. 대단히 오래 많이 사용할 수 있는 폰이네요.


가격도 놀랍습니다. 단돈 15유로입니다. 3만원도 안되는 초초초초초초저가 폰입니다. 이렇게 쌀 수 있나요?
이렇게 싸다면 임시폰으로 활용할 수도 있겠는데요. 

기능을 보면 라디오와 멀티 알람 기능, 먼지와 생활 방수가 가능한 키패드와 플래시도 달려 있습니다. 아니 라디오만 있어도 1만원은 훌쩍 넘는데 휴대폰 기능까지 있는 것인 3만원도 안된다. 이거 국내 수입해서 팔면 어떨까 하네요. 할머니들이나 할아버지들은 비싼 스마트폰 쓸 필요가 없잖아요. 또한 아이들에게도 이런 것이 더 좋을 것같기도 하고요. 

또한 오지로 여행가거나 충전을 수시로 할 수 없는 환경의 나라나 여행가들에게도 좋을 듯 하네요. 그러나 한국에서는 이거 팔아봐야 워낙 과시적인 소비를 해서 거의 팔리지는 않을 듯 하네요. 저 아프리카 국가나 저개발 국가에서 잘 팔릴 듯 합니다. 이런것도 혁신이라면 혁신이죠



5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guichanist.com BlogIcon 아린. 2013.03.02 12:22 신고 변강쇠폰이네요 ㄷㄷㄷㄷㄷ
    가격도 장난이 아닌걸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africafe.tistory.com BlogIcon chui 2013.03.02 16:19 우와 저는 지금 노키아 100 휴대폰을 쓰고 있는데요, 이것도 스펙상으로는 대기시간 600시간이네요..
    노키아 핸드폰이 여기 아프리카에서 쓰기에는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현지사람들은 집에 전기가 없는 경우가 많아 가게에서 돈내고 충전해서 쓰곤 하는데요, 베터리가 이렇게 오래가면 충전비용도 아끼고, 어두운 밤길에는 플레시도 되고~ 핸드폰 가격 자체도 싸고..
  • 프로필사진 2013.03.03 01:46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바보들 2013.04.29 22:04 한국에선 저거보다 더 싼 그냥 공짜폰도..
    개통해서 1달 써봐라.. 기본요금포함해서 한달 최소 2~3만원대다..
    좀쓰면 5만원대 우습다..
    폰가격은 아무의미가 없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garambit.dam.so BlogIcon 가람빛 2013.08.07 01:16 신고 배터리가 오래가는 폰 이야기잖아요. 게다가 임시폰이라는게 그런식으로 약정걸어서 억지로 2~3년 쓰는 게 아니라 그냥 잠깐동안 메인폰 망가지거나 직업상 폰이 여러개 필요할 때 쓰는거잖아요. 또 본문에서 추천하는 대상도 오지로 여행간다거나 충전을 수시로 할 수 없는 환경에서 좋을 것기아고 하는데 배터리 얘기는 싹 무시하고 애초에 비교대상도 아닌 임시폰과 약정걸린 메인폰을 비교하시는건 대체.. 누가 바보인건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