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웹진 스타일의 브랜드 특화 쇼핑몰 스타일보고 체험기

by 썬도그 2013. 1. 8.
반응형



겨울이 다가오니 겨울 자켓이나 패딩등에 기웃거리게 되네요. 
잇츠뷰라는 리뷰사이트에서 '프리미엄 블로거' 활동을 하고 있는데 웹진 스타일 브랜드 특화 쇼핑몰인 '스타일보고' 체험 활동이 올라 왔네요. 이리저리 둘러보면서 느낀 체험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웹진의 화려함과 독특한 UI로 무장한 '스타일보고(styleBOGO)'

스타일 보고(http://www.stylebogo.com) 에 접속하면 보통의 의류쇼핑몰과 다르게 화려함을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뭐 요즘 광역대 네트워크의 보급으로 큰 이미지를 사용하는 의류 쇼핑몰이 많아지긴 했지만 다른 여타의 의류 쇼핑몰에서 느낄 수 없는 독특함이 있습니다

보통 저렇게 큰 이미지를 사용하는 쇼핑몰들은 대부분 아도비사의 플래시를 이용해서 제작을 합니다. 저도 당연히 플래시를 이용했구나 하는 생각을 했고  사진 위에서 우클릭을 하니 플래시 메뉴가 아닌 그림 그림의 등록정보 등의 메뉴가 나오네요. 저게 다 그냥 이미지입니다. 제가 플래시로 오해한 까닭은 휠을 돌리기만 해도 메인 화면의 이미지들이 바뀌기 때문입니다.


가운데에 있는 방향표시에 올려놓고 클릭을 하면 다음 이미지가 로딩되면서 다른 기획전과 할인전을 소개합니다. 하지만 꼭 클릭을 할 필요는 없고  위 이미지 아무곳이나 올려 놓고 휠마우스를 돌려도 다음 페이지가 나옵니다. 

또한 오른쪽에 떠 있는 리모콘 기능이 항상 구름처럼 따라다니면서 어느메뉴에 있던 쉽게 다른 메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남성패션을 누르면 배경색이 남성취향의 군청색으로 변하고 여성패션을 누르면 여성취향의 분홍색 계열로 배경색과 메뉴의 색이 바뀌는 등의 화려함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상단에는 배경을 유저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능도 해놓았습니다. UI가 상당히 독특하고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이 '스타일보고'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는 '보고지니어스'의 기술 때문입니다. 이 '보고지니어스'는 패션 브랜딩사업, 웹 에이전시등 국내 유통 솔류션 사업을 진행합니다. 

보통 이 정도의  UI와 화려함을 갖출려면 플래시 사이트로 운영을 하게 되는데 이 모든 것을 이미지로 돌아가게 하네요. 
따라서 아이패드나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에서 접속해도 모든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바일 쇼핑족을 위해서라도 모바일 페이지를 함께 제공했으면 하네요. PC에서 구매하는 고객보다는 충독구매는 모바일 쇼핑객들이 더 많이 하는 경향이 있죠. 따라서 모바일 페이지에 대한 고민도 좀 해 봤으면 합니다.  아직 신생쇼핑몰이고 여러가지 준비할 것이 많기에 당장 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어느정도 쇼핑몰이 정착이 되면 모바일 페이지 및 구매까지도 일사천리로 할 수 있게 구축했으면 합니다. 

웹 플랫폼을 직접 개발하고 관리하는 업체이니 의지만 있으면 금방 구축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스타일보고는 의류,잡화의 다양한 브랜드 입점 쇼핑몰

스타일보고는 패션 멀티 브랜드 쇼핑몰입니다. 다양한 전세계 브랜드를 소개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직접 의류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아닌 하나의 의류 잡화 유통 쇼핑몰입니다. 


워낙 이 의류 브랜드 쪽에 약하지만 그럼에도 엄청나게 많은 브랜드가 있네요. 저 같이 옷 욕심도 관심도 크지 않은 사람들에는 많구나라고 생각되지만 10,20대들 특히 여자분들은 저 브랜드의 대다수를 알 것 같습니다.  

사실 이런 온라인 쇼핑몰의 최대 경쟁상대는 11번가나 옥션, 지마켓 같은 오픈 마켓일 것입니다. 
오픈 마켓이 경쟁상대가 아닌 소비분야가 없죠. 스타일보고도 그 점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픈마켓과의 차별성으로 준비 한 것이 다양한 의류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유통 판매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는 듯 하네요. 

아무래도 11번가에서 나이키를 검색했다가 '미치코 런던'을 검색했다가 '폴로'를 검색했다가 '아디다스'를 검색할려면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일일이 검색어를 통해서 들어가야 하니까요. 하지만 '스타일보고'는 위 이미지 처럼 브랜드를 클릭하면 그 브랜드의 제품이 쫘라락 소개가 됩니다. 이렇게 한 곳에서 다양한 브랜드와 잡화를 화려하고 편리한 UI를 이용해서 빠르게 쇼핑할 수 있습니다. 

오픈마켓 보다 시각적인 정보 전단력이 아주 뛰어난 것이 장점 중 하나죠


스타일 보고의 최고 장점은 다양한 브랜드를 쉽고 편리하고 빠르게 쇼핑할 수 있는 편리성

메인 페이지 상단의 메뉴위에 커서를 올리면 메뉴가 내려옵니다. 기본적으로는 카테고리 서치가 보여지는데요. 나는 특정 브랜드만 입고 신는다면  오른쪽 끝에 있는 브랜드 서치를 누르시면 브랜드 로고가 나열되면서 바로 특정 브랜드의 제품만을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무척 뛰어나고 빠르고 시각적인 효과도 좋은데요. 스타일보고의 최고의 특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쇼핑도 많은 시간을 요구하고 꼼꼼한 사람은 몇시간씩 이것 저것 비교하는데 그 쇼핑 시간 투자가 즐거움인 분들도 있지만 기회비용이 들어가는 시간이기에 빠르게 쇼핑하는 것이 돈 버는 것이죠.  쇼핑을 빠르게 할 수 있는 UI와 시각적 구성은 아주 좋습니다. 



오픈마켓 사이트와 가격을 비교해보니


가격은 쇼핑을 할 때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지만 어떤 제품을 구매할 때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인자입니다. 그래서 몇몇 제품을 체크해서 가격비교를 해 봤습니다. 

쇼핑할 때 주로 이용하는 '다음 쇼핑하우'에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신상품은 아니지만 가격이 저렴한 양면 옷이고 가격도 적당해서 이 제품을 비교해 봤습니다. 

노스페이스 보이즈 리버시블 트루오어 펄스패딩입니다. 최저가가 11번가에서 올라온 104,000원입니다. 

 

스타일보고에 가니 가격이 104,000원으로 동일합니다. 온라인 최저가와 비슷하네요. 이 제품 말고 몇몇 제품을 더 검색해 봤는데 몇몇 제품은 온라인 최저가이지만 살짝 비싼 제품들도 많았습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이 오픈마켓을 이길 수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쿠폰 때문입니다. 
2년 전에 용산 유명 조립컴퓨터 업체가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에서 PC를 구매했다가 우연찮게 지마켓에 그 업체가 올린 동일한 모델의 제품가격이 3만원이 더 싼 모습에 크게 놀랐죠. 그리고 업체에 따졌더니 죄송하다면서 어쩔 수 없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지마켓이나 11번가등에서 쿠폰을 발급해주면 그렇게 오픈마켓이 쌀 수 밖에 없다고 하네요. 

스타일보고도 마찬가지입니다. 가격 하나만 가지고는 오픈마켓 보다 쌀수는 없습니다. 다만 최저가로 동일하게 갈 수는 있겠죠
하지만 스타일보고가 그냥 있는 것은 아닙니다. 스타일 보고도 쿠폰을 발급하고 있습니다.


스타일보고(styleBOGO) 이벤트

오르쪽 상단의 로그인 창에는 쿠폰등록이라는 메뉴가 있고 여길 누르고 오른쪽 메뉴에서 할인쿠폰를 누르면 사용할 수 있는 쿠폰들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소셜로그인(페이스북/ 미투데이/트위터/요즘), 가입시 3,000 포인트 지급 즉시 사용가능 합니다. 이 스타일보고는 회원가입을 해도 되고 페이스북 아이디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아이디로 가입하건 직접 가입하건 가입하는 즉시 3,000포인트가 지급됩니다. 포인트는 현금처럼 활용할 수 있고 1,000원 이상의 결제를 해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을 구매 후에 구매후기를 적어주면 2,000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아무래도 이런 피드백을 많이 유도해야 많은 고객들의 고객평이 쌓이고 이런 고객들의 쓴소리 단소리들이 정보를 풍부하게 하고 그 정보는 신뢰도 상승을 이끌 것입니다. 


좋은 제품을 보고 오른쪽에 있는 공유하기 기능으로 페이스북으로 퍼가면 하루 최대 500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스타일보고에서 옷 구매하기

 스타일보고는 다양한 브랜드를 유통하는 쇼핑몰입니다. 다양한 판매자들이 모여 있는 백화점이나 동대문 쇼핑몰  같다고 보시면 되죠. 따라서 판매자들이 다양합니다. 제품 판매자 정보는 오른쪽 메뉴에 나와있습니다. 

 노스페이스 양면 패딩이 신상은 아니지만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듯 해서 선택한 후에 사이즈를 체크하고 주문을 했습니다.


결제를 위해서는 결제 액티브X를 설치해야 합니다.

결제는 카드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 결제, 무통장 임금이 가능하며 5만원 이상은 에스크로 제도의 적용을 받습니다.
에스크로 제도란? 구매자가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을 중간 유통업체가 가지고 있다다가 판매자의 물품이 구매자에게 도착을 하고 구매자가 제품의 구입여부를 최종 결정하면 중간 유통업체가 가지고 있던 구매 대금을 판매자에게 주는 제도로 돈만 받고 물건을 안 보내주는 사기를 방지해주는 제도입니다. 

포인트로도 결제가 가능하지만 포인트로만 제품 구매는 할 수 없고 1천원 이상 입금이나 카드 결제를 함께 해야 합니다. 즉 포인트로 10만 포인트가 있는데 제품 가격이 10만원이다 그러면 포인트로 99,000포인트를 결제하고 1천원의 돈을 입금이나 카드 결제를 해야 합니다.  배송료는 5만원 이상 결제를 하면 무료입니다. 

구매를 완료 했고 조만간 집으로 오겠네요. 양면옷을 입어본지가 20년이 넘어가는데 오랜만에 양면 옷을 입어보게 되겠네요

신생 토털 의류쇼핑몰인 스타일보고는 최대 장점인 화려하고 유니크한 UI로 친밀감을 높이고 브랜드 검색이라는 강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신뢰도를 쌓아가면 기분 좋은 성장이 이루어질 듯 하네요. 


스타일보고 바로가기 http://www.stylebogo.com/shop/m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