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낙엽 가득한 가을에 따라해볼 단풍 놀이. 단풍으로 만든 무지개

by 썬도그 2012. 10. 27.
반응형



하필 토요일날 비가 오다니. 오늘 외출 계획, 특히나 산에서 단풍 놀이 할려는 분들에게는 아쉬움이 참 많은 날입니다. 
이 비가 그치면 가을이 오는 속도는 가속도가 붙어서 성큼 성큼 남쪽으로 내려갈 것입니다. 저도 매년 11월 초에 갖는 고궁 방문을 할 예정입니다. 산의 단풍이 멋지기는 하지만 서울 4대 고궁의 단풍도 정말 멋지죠. 특히 창덕궁의 후원은 감히 최고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단풍이 아름다운 이유는 그 색 때문입니다.겨울의 휑한 회색에서 여름의 찬란한 녹색, 하지만 가을의 알록달록한 색의 향연에는 따라 올 수 있습니다. 녹색에서 노란색으로 진행되는 은행과  녹색에서 붉은색으로 진행되는 단풍나무의 노란과 붉은 색의 향연은 많은 생활사진가들을 즐겁게 합니다.

다만 설악산이나 사람 많은 산은 저는 좀 꺼려합니다. 모두가 몰려가는 곳 보다는 한적한 서울 4대 고궁이 전 참 좋습니다. 
고궁도 다 특색이 있어요. 거대한 은행나무가 있는 경복궁, 연못과 여러 단풍이 가득한 창경궁, 비밀의 화원 같은 후원의 풍광이 그림 같은 최고의 풍경을 가진 창덕궁 그리고 휴식처 같은 덕수궁이 있는데요. 올해는 꼭 고궁으로 단풍놀이 가보세요

그런데 이 단풍의 다양한 색을 이용해서 단풍 무지개를 만드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단풍은 한 가지 색이 아닌 서서히 물드는 과정이기에 녹색, 노란색, 빨간색이 있습니다. 무지개의 일곱 빛을 담지는 못하지만 주요색이 다 있기에 그라디에션하게 펼쳐놓으면 무지개 같이 보입니다.

아이들과 낙엽 장난도 치면서 다양한 단풍 주워서 이렇게 늘어트려 놓고 사진 찍어보세요. 아주 재미있늘 것 같지 않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