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젯

시계로 기부 할 수 있는 1:Face 시계

by 썬도그 2012. 10. 25.
반응형



기부를 하는 방법은 전통적으로 전화 모금이나 성금모금이 있고 최근들어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를 합니다. 버스충전 카드를 단말기에 대면 1천 원이 기부되는 방식도 있었죠. 여기 아주 기발하고 재미있는 기부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시계로 기부 할 수 있는 1:Face 시계

1:Face는 한쪽 구석에 사람 얼굴이 있는 전자시계입니다. 디자인은 심플하고 가격은 비싸보이지는 않네요.
그러나 이 시계에는 스토리가 있습니다. 그 스토리란 이 시계를 사면 기아에 허덕이는 아이들에게 음식을 기부할 수 있으면 유방 X선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더러운 물을 마시는 사람들에게 우물을 팔 수 있습니다. 

즉 기부를 할 수 있는 시계입니다. 이 시계는 Mirza Minds가 디자인을 했습니다. 

indiegogo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이 1:Face는 1개에 40달러 합니다. 싼 가격은 아니죠. 하지만 저 가격에는 기부금도 포함된 가격이기에 돈으로 환산 할 수 없는 가치가 들어가 있습니다. 


시계는 다양한 색으로 되어 있는데 색마다 기부하는 곳이 다릅니다. 회색은 배고픈 아이들에게 기부를 하는데 시계 하나아 16명의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식사를 기부합니다. 노란색은 우물을 파는데 지원되고요. 

이렇게 색만 보고서 이 사람이 어디에 기부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겨울만 되면 사랑의 열매를 달고 다니는 분들 많죠. 그게 다 자신은 기부를 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은근히 보여주기 위함인데요. 그런 자랑아닌 자랑은 사랑스러운 자랑입니다.

이 시계도 그런 기부에 대한 자부심을 담고 있네요. 아주 멋진 아이디어입니다.


THE 1:FACE STORY from Mirza Minds on Vimeo.


출처 http://www.indiegogo.com/1facewatc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