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아이방의 벽을 자석을 붙일 수 있는 벽으로 만들어주는 마그넷 페인트

by 썬도그 2012. 10. 17.
반응형



냉장고에 자석 참 많이 붙이시죠?
병따개 부터 메모 꽂이도 있을테도 아이가 있는 집은 알파벳 자석도 붙어 있겠네요. 알파벳이나 한글 자석으로 아이에게 영어나 한글을 가르칠 수도 있으니까요

이렇게 우리 일상에서 냉장고를 활용한 자석용품이 학습도구나 메모지 혹은 여러가지 용품들이 있습니다. 특히 냉장고 자석을 이용해서 엄마가 아이에게 메모나 그림 같은 것을 냉장고에 붙일 수도 있는데요. 문제는 냉장고의 크기가 한정되어 있어서 아이들 그림까지는 붙이기 힘듭니다.

이 모습을 보고 일본의 페인트 업체인 컬러웍스가 아주 신기한 제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컬러웍스가 개발한 것은 마그넷 페인트로 아이들 방이나 벽에 바르면 벽 전체가 냉장고 처럼 자석을 붙일 수 있게 됩니다.
위 사진처럼 벽 전체를 아이의 놀이판이 됩니다. 아이 장난감에 얇은 자석판을 본드나 양면 테이프를 붙이면 벽에 착착 붙일 수도 있겠는데요. 돌돌 말리는 자석판 철물점인가 어디서 팔던데요.  왜? 아파트 문 앞에 중국집이 광고전단지 붙일때 자석 짤라서 붙이잖아요. 그거 활용하면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 있겠느데요



페인트는 2번 칠해야 합니다. 하나는 철 성분이 들어간 페인트로 초벌로 칠해줍니다. 그리고 색깔이 있는 페인트로 그 위에 칠해주면 다양한 색의 페인트가 됩니다.  아이뿐 아니라 중고등학생 혹은 어른들도 벽 전체를 하나의 게시판으로 활용할 수 있어서 좋겠는데요. 다만 한국은 벽지문화가 발달해서 이걸 사용하기 좀 힘들어 보이는데요. 그렇다면 벽지에 자성을 띄게 하는 벽지를 생산하면 되지 않을까요?

그래서 벽지에 종이나 그림 사진등을 붙이면 바로 벽이 갤러리가 되고 게시판이 되지 않을까요?

출처 http://www.g-mark.org/award/describe/38509;jsessionid=70BD402D35DC76B15E67F9086A73526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