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과 다른 사진을 찍고 싶은 욕망은 누구나 다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남들과 다른 사진을 찍는게 쉬운 것은 아니죠. 그래서 가장 쉬운방법으로 최고급 기종의 뛰어난 표현력을 가진 제품을 사서 달라질려고 하지만 요즘은 아마츄어도 수백만원짜리 DSLR를 가지고 다녀서 프로와 아마츄어의 구분이 카메라로만 구분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좋은 것이 바로 랜즈베이비입니다.
렌즈베이비는 틸트 쉬프트 렌즈의 극강의 아웃포커싱력을 싼 가격에 재현한 렌즈 제품입니다.
틸트 쉬프트 렌즈 가격은 정말 비싸죠.
그런데 이 뛰어난 아웃포커싱력을 유지하면서도 싼 가격에 그 아웃포커싱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 렌즈베이비입니다.
렌즈 베이비는 다양한 종륜의 렌즈베이비 제품을 하나 ㄷ달고 그 위에 옵션을 추가해서 이미지 효과를 좀 더 다양하게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악세사리를 달아서 좀 더 다양한 렌즈 효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동영상은 http://lensbaby.com/videos-instructional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극강의 아웃포커싱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지저분한 주변의 피사체들을 잘 정리할 수 있고 내가 원하는 피사체만 쨍하게 찍을 수 있기 때문이겠죠.
위는 렌즈베이비의 종류입니다. 가장 아래의 것은 어안렌즈 효과이고 위 5개는 튈트 앤 쉬프트 렌즈효과를 보이는데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위 사진들은 다양한 렌즈베이비와 악세사리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괜찮죠? 느낌도 좋고요. 어떤 렌즈가 어떤 악세사리와 어떤 필터가 어떤 효과를 내는지는 http://lensbaby.com/gallery-photos 에 가셔서 상단에 말림버튼 3개가 있는데 거길 누르면 선택할 수 있고 선택한 악세사리와 렌즈종류를 설정하면 그 렌즈와 악세사리 필터로 찍은 사진들이 나와서 어떤 효과가 나는지 미리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들은 컴포저 프로 더블 글래스 제품인 경우는 300달러나 합니다.
그냥 컴포져도 200달러나 하고요.
한국에서는 http://www.funshop.co.kr/vs/detail.aspx?categoryno=1709&itemno=16698 펀샵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35만원 정도로 틸트 쉬프트 렌즈보다야 싸지만 가격이 만만치가 않네요.
그래서 나온 제품이 있습니다.
80달러 렌즈베이비 'Spark'
렌즈베이비 스파크는 저렴한 가격인 80달러에 나온 제품입니다. 가격이 싼 이유는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어서 쌉니다. 니콘, 캐논 제품에 장착할 수 있으며 50mm F5.6 단렌즈가 달려 있습니다. 최소 초점거리는 33cm입니다.
사진 포커싱은 렌즈베이비 스파크를 좌우 상하로 잘 움직이면서 초점이 잘 맞을 때까지 움직여주면 됩니다. 아니면 촬영자가 앞뒤로 움직이면서 맞춰도 되고요. 자동초점 기능이 없기에 촬영자가 몸을 좀 많이 움직여줘야 합니다.
좀 조악해 보이지만 성능은 괜찮아 보이네요
샘플사진입니다. 틸트 쉬프트 렌즈 효과를 원하는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사진 보다는 동영상 촬영 때 좋을 것 같기도 하네요
출처 : http://store.lensbab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