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딱딱함과 유연성을 모두 갖춘 경첩 '닌자 트랙'

by 썬도그 2012. 9. 4.
반응형



해마다 제임스 다이슨 재단에서는 차세대 설계 엔지니어를 지원 ,육성을 목적으로 '국제 디자인 어워드'인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제임스 다이슨 누군지 잘 모르시죠. 

왜 날개 없는 선풍기와 먼지 주머니 없는 진공청소기를 만드는 '다이슨' 이 제임스 다이슨이 만든 회사입니다. 영국의 스티븐 잡스라고 하는데요. 이 분이 매년 국제 디자인 어워드를 매년 개최합니다. 직접 하는 것은 아니고 재단이 하죠.

이 어워드에 많은 나라들이 참여하고 각 나라의 대표적인 디자인 제품을 선보이는데 아쉽게도 한국 카테고리는 없는것으로 봐서 한국은 출전하지 않나 봅니다. 

이 제임스 다이슨에 출품한 아이디이 제품을 조금씩 소개하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닌자 트랙'입니다. 



닌자 트랙은 경첩입니다. 서로 나사로 연결하면 길게 늘릴 수도 있습니다. 

이 경첩이 특이한 것은 길게 늘릴 수 있는 경첩이라는 점과 보통대는 벨트 형태로 구부릴 수 있지만 수직으로 접으면 구부러지지 않고 칼 처럼 단단하게 서서 막대기가 됩니다. 


이 닌자 트랙을 응용할 수 있는 것은 '게임 컨트롤러'입니다. 닌자트랙을 접지 않으면 흐느적 거리는 특징 때문에 채찍이나 던지기등의 동작에 응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반으로 접으면 막대기 처럼 기립할 수 있어서 칼 처럼 휘두를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응용은 전자악기입니다. 피리처럼 불다가 접으면 섹서폰도 되고 둥그렇게 말면 벨도 될 수 있습니다.
아직 응용 할 수 있는 곳을 많이 찾지 못했는데 이 기술을 가지고 다양한 응용 제품이 나올 수 있겠네요


3D 프린터로 많은 시도를 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아이디어 꽤 좋은데요. 어디에 쓸 수 있을까요? 삼각대로 활용할수도 있겠네요. 카메라 가방에 둘둘 말아서 넣고 다니다가 ㄱ자로 꺽으면 삼각대처럼 튼튼하게 지지할 수 있고요. 

재미있는 아이디어입니다. 아 벨트로 써도 될 것 같은데요. 벨트가 아니라 등산 할 때 허리에 차고 다니다가 하산할 때나 지팡이가 필요하면 꺽어서 사용하면 되고요. 유연해서 보관이 편할 것 같네요


출처 http://www.jamesdysonaward.org/Projects/Project.aspx?ID=2403&RegionId=0&Winindex=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