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재난 지역에 꼭 필요한 구호물품을 담을 수 있는 태양열 쿠거

by 썬도그 2012. 6. 4.
반응형



지구에 대재앙이 일어날 거라는 소문들이 많은 요즘입니다. 마야의 달력 어쩌고 하면서 2012년이 멸망의 해라고 하죠
멸망을 하던 안하던 그냥 모르고 멸망하는게 알고 멸망하는 것 보다 나을 듯 해요. 그 생지옥을 어떻게 봐요. 

이런 잡생각을 하는 것을 보면 내가 분명 편한곳에 사나 봅니다. 
현재가 지옥 같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큰 재난으로 인해 재앙이 내린 재해지역에 많은 사람들이 고통 받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구호물품을 보내고 있지만 제대로 전달이 되지 않을 때도 있고 구호물품의 비효율성도 있습니니다. 

그런데 태양열 조리기구와 함께 구호물품을 패키징 할 수 있는 1석2조의 구호물품이 나왔습니다. 


실제 나온 것은 아니고 콘셉 단계를 넘어 시제품 단계입니다. 대만의 디자이너들이 만들었는데 아주 유용 합니다
먼저 두개의 냄비를 동시에 올려 놓을 수 있을 정도로 넓습니다. 국 같은 것은 힘들고 라면 같은 인스턴트 제품은 가능합니다



보통은 이런 태양열 조리기구가 있습니다. 이 제품은 문제가 휴대성도 떨어지고 설치에도 시간이 걸립니다. 또한 초보가 단박에 설치하기도 힘들죠. 

대만 디자이너들은 다양한 테스트와 모델링을 해서 최적의 디자인을 찾았습니다. 


초창기 시제품입니다. 총 8번의 시제품과 연구 끝에 완성품이 나왔다고 하네요. 


이 태양열 조리기는 이전 조리기와 다르게 위와 같이 휴대성이 뛰어나며 설치도 아주 쉽습니다. 그냥 쫙 펄쳐고 고정만 시켜주면 됩니다. 

태양열 조리기 안에는 위와 같은 구호물품도 넣을 수 있습니다. 생수나 의료물품과 인스턴트 제품등이 들어가 있어서 패키징 역활도 합니다. 반대로 비상시에는 저장고 역활도 합니다.  


많은 테스트 끝에 날씨가 19도에서 25도 사이의 태양광에서 약 60분 동안 빛을 받으면 물이 100도씨로 끊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긴 하지만 부탄가스 하나도 구하기 힘들고 그렇다고 주변의 쓰레기를 주워서 태울 수 도 없는 재난지역에는 큰 힘이 되는 구호물품이 될 것 입니다. 

아이디어도 아이디어지만 이걸 시제품 단계까지 끊어 올린 열정이 대단하네요.  여행용으로 써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자동차 트렁크에 넣고 다니다가 배고프면 라면 한사발 먹으면 좋겠는데요



출처 http://www.chengtsung.com/2012/01/solar-cooker-for-da.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