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부분일식이 만든 초승달 모양의 빛망울들

by 썬도그 2012. 5. 22.
반응형


어제 부분 일식이 있었죠. 그러나 게을러서 그 부분일식을 보지도 카메라에 담지도 않았습니다. 80년대만 해도 개기일식을 생중계 해주곤 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 일어나는 개기일식의 중계를 보면서 자연의 경이로움에 감탄을 했죠. 거의 같은 궤도를 돌고 있지만 드물게 일식과 월식이 일어나는 모습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어제 부분일식을 안본 이유는 2년전에 부분일식을 봤고 그 부분일식보다 못하다는 소리에 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웃나라 일본은 900년만의 금환일식이라고 아주 좋아하던데요. 일본이 어제는 좀 부러웠습니다. 내가 죽기전에 한국에서 개기일식은 볼수 없다는게 더 안타깝기만 하네요. 

그런데 어제 이 사진들을 봤으면 그렇게 허망하게 부분일식을 보내지 않았을 것 입니다. 저는 몰랐는데 어제 부분일식이 일어나는 동안 이런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http://www.flickr.com/photos/jsoffer/7238664572/

위 사진들은 마치 밤에 하는 사진놀이인 보케 사진과 비슷합니다. 카메라 렌즈 앞에 다양한 모양의 구멍을 내서 찍으면 그 구멍모양의 빛 사진이 찍히죠. 

그것과 비슷합니다. 다만 렌즈 앞이 아닌 태양이 달로 살짝 가려졌습니다. 광원인 태양 앞에 검은 종이를 댄 효과라고 볼 수 있죠. 이럴 줄 알았다면 어제 카메라 들고 숲속에 가서 사진을 찍을 걸 그랬네요. 태양빛이 일렁이는 나무 뒤에서 찍으면 이런 사진이 찍혔는데 이걸 몰랐다는게 아쉽습니다. 







사진출처 http://blogs.sacbee.com/photos/2012/05/ring-of-fire---annular-eclipse.html

다음의 부분일식은 언제일까요? 위 사진들을 보니 부분일식이 기다려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