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베가레이서2 광고에서 목소리 좋은 안재현을 쓴 이유

by 썬도그 2012. 5. 17.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어떤 작업을 많이 하시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터넷과 어플 그리고 동영상 감상이나 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사진은 스마트폰 이전에는 전화 통화 다음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었는데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에 밀려서 좀 홀대 받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그러나 여전히 사진 촬영 기능은 스마트폰의 주요기능이고 카메라 성능향상에 대한 많은 투자를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에서는 다양한 촬영 도우미 기능들과 표현기업등 편의성이 대폭 향상되고 있습니다. 저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사진에 대한 관심이 많다보니 좀 특이하고 신기한 것이 있으면 무조건 카메라로 찍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하다 보면 불편한게 몇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큰 불만은 속도입니다.
세상의 신기한 일은 왜들 그렇게 순식간에 지나가는지요.

! 저거 찍어야해 라고 생각을 함과 동시에 주머니에서 스마트폰을 꺼내면 한숨이 나옵니다.

 

1. 패턴락 열고
2. 카메라 어플 실행시키고

3. 찰칵 

3단계의 과정이 너무 느립니다. 이건 마치 서부의 총잡이가 총을 꺼내야 할 때 바로 꺼내지 못하고 총집에서 총을 꺼낼려면 자물쇠를 열고 총을 꺼내야 하는 모습과 비슷합니다. 스마트폰을 꺼내자마자 바로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방법이 없을까요?

 

스카이베가 스마트폰들은 플렉스UI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플렉스UI는 체험해 보시면 스마트폰 제조3사중에 가장 뛰어난 UI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화려함은 기본 편리성을 대폭 갖춘 UI이죠

 대표적인 예가 바로 화면락을 품과 동시에 바로 카메라 모드로 전환되는 기능은 빠르게 지나가는 놀라운 장면을 찍을 때 아주 좋습니다.



손이 아닌 말로 사진 촬영을 하는 시대, 스카이 베가레이서2의 보이스 콘트롤

 

스카이 베가레이서2의 주요특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S4라는 원칩을 사용함으로써 그동안 불만이었던 발열과 배터리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원칩이란?
스마트폰에는 다양한 칩들이 들아가 있습니다. 두뇌에 해당되는 CPU와 함께 그래픽을 처리하는 GPU그리고 LTE수신과 3G 수신을 하는 통신칩등이 있습니다. 이 3개의 핵심칩을 하나에 넣은 것이 바로 퀄컴의 스냅드리곤S4입니다.

 

이렇게 원칩으로 주요 칩을 하나에 넣으면 배터리 효율성이 좋아지고 배터리 효율성이 좋아지면서 동시에 그동안 문제시 되었던 발열 문제도 어느정도 해결이 됩니다. 

베가레이서2의 또 하나의 특징은 음성인식 기술을 적극 활용 했습니다.

음성인식기술은 이미 10년도 전에 나온 기술이지만 이 기술을 스마트폰에 적용시킨 최초의 폰은 베가레이서2입니다. 


음성인식기술을 통해서 전화걸기는 물론, 날씨정보, 지도,음성검색과 함께 사진촬영도 음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사진촬영을 음성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은 겨울에 특히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갑을 끼고 있는 상태에서 장갑을 벗지 않고 촬영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겨울철의 느린 사진촬영 모드로의 전환의 고민을 해결해 줍니다

 

기존 안드로이드폰

 

1.      장갑을 벗는다

2.      패턴락을 푼다

3.      카메라 어플을 실행한다

4.      촬영한다

 


스카이 베가레이서2

 

1.      음성으로 카메라(음성인식을 켜 놓은 상태에서)

2.      음성으로 촬영

 

이렇게 2단계로 해결이 됩니다. 또한 촬영된 사진은 페이스북으로 바로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스카이 베가레이서2 광고모델이 된 안재현



이통사나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은 유명한 모델을 광고모델로 씁니다. 그런데 스카이 베가레이서2의 모델은 조금은 낯선 미남 모델입니다.

 

아직까지 대중적인 인지도는 높지 않지만 이미 뛰어난 외모와 굵은 목소리로 여성팬층을 형성하고 있는 87년생 모델출신의 안재현이 모델로 나왔습니다.

 

어떻게 보면 좀 과감한 모델선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09년 제4회 아시아모델상시상식 신인모델상을 받았고 잡지 에스콰이어나 아레나, 보그걸, 엘르걸, 블링 모델등과 롤러코스트2등의 방송에 나왔습니다.

 

펜택스카이가 이 신인모델을 쓴 이유는 아마도 베가레이서2의 날렵하고 강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서 안재현이라는 이미지를 과감하게 사용한 듯 하네요. 전 이 안재현이라는 모델의 외모도 외모지만 매력적인 굵은 목소리가 선 굵은 외모와 함께 강인한 인상을 줍니다.

 

전 베가레이서2의 카메라, 촬영, 업로드라고 말하는 목소리가 남자성우의 목소리인 줄 알았습니다. 너무나 뛰어난 발음과 목소리에 성우가 했겠지 했는데 여기저기 뒤져보니 안재현의 목소리를 그대로 담았네요. 전 목소리 좋은 남자배우들이 너무 부럽습니다. 얼굴이야 성형할 수 있지만 목소리는 타고 나는 것이고 그런 타고난 목소리를 가진 한석규, 이선균 같은 배우를 좋아합니다.

 

안재현의 인기는 외모와 함께 좋은 목소리를 가졌다는 것인데요. 지금은 모델활동만 하지만 언제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활약 할 것 같습니다. 모델만 하기엔 너무 목소리가 좋네요.

 

안재현은 이전 스카이베가LTE폰 광고에서도 스치듯 나왔는데 이제 베가레이서2에서는 메인 모델이 되었습니다. 아마 베가레이서2의 특장점인 음성인식 기술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안재현의 듣기 좋은 목소리가 한 몫 한듯 합니다.
 

베가레이서2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vega.kr 
베가레이서2 트위터 : 
: http://twitter.com/skyandroian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홍보용 포스팅으로, 팬택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