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레이저 컷으로 다양한 문양을 넣은 치유용 김밥

by 썬도그 2012. 4. 27.
반응형


오늘 같이 야동(야구동영상)을 보면서 맨붕이 오면 수다나 음식으로 치유해야 합니다. 술이 간절한 날이지만 참았습니다. 
후반 대 반전이 야구를 끊게 만들었네요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음식으로 해결할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 또한 그런 경향이 있네요. 맛 좋은 음식은 스트레스를 날려주기도 합니다. 일본의 광고업체인  I&SBBDO 는 2011년 동북아 지진해일로 상처를 받은 일본인들을 위한 색다른 이벤트 같은 것을 요청하는 광고주들을 위해서 김밥에 문양을 넣었습니다. 

뭐가 먼지인지는 모르겠지만 김밥은 일본 노리마끼를 표절한 것이라는 소리도 있더군요. 실제로 일본의 노리마끼와 김밥은 상당히 비슷합니다. 위 사진도 제가 김밥이라고 했지만 일본의 노리마끼입니다.

따라서 김밥을 마치 한국 고유의 음식으로 포장해서 한류 어쩌고 하는 드립은 안했으면 하네요. 물론 밥을 김에 말아 먹는 풍습은 신라시대 부터 있었지만 그 안에 고명 같은 것을 넣는 것은 일제강점기때 우리에 전해진 것이고요.  차라리 충무김밥이 한국 고유의 음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각설하고 이 업체는 김밥을 레이저 커팅 기술로 커팅을 해서 다양한 패턴을 넝었습니다.
장수의 상징인 거북문양과  대마 모양, 

벚꽃문양등 다양한 문양을 넣었습니다. 각각 장수, 행복, 행운등을 상징하는 문양들입니다. 




이런 김밥을 먹는다면 더 기분이 좋아질 듯 하네요. 그러나 잘려나간 김이 많아서 김밥 맛의 반인 김맛이 떨어지는 것은 아닐까 합니다. 또 썰기도 힘들어 보이고요

맞 보다는 눈요기용 같네요. 이런 김밥 선물로 받으면 너무 기분이 좋을 듯 합니다. 오늘 같이 맨붕오는 날, 이런 김밥 한줄 먹으면 딱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