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일본에간 북한의 미녀응원단

by 썬도그 2007. 8. 18.
반응형
2주전에 북한과 일본의 U-20  축구 국가대항전이 일본에서 열렸습니다.
일본 언론은 북한축구팀보단 이 미녀응원단에 더 관심이 많네요.

전세계 어디에도 없는 미녀응원단이니 언론들은 관심을 가질수 밖에 없죠
미녀들이 응원하면  힘이나는것은 사실이지만 저렇게 프로파간다식으로  국가에서
인위적이로 만든 응원을 보고 있으면 기괴하다는 느낌도 드네요.

영상에는 몇년전 부산 아시안게임인가요.  그 게임에 참가한 북한선수들을 응원하러
오서 관광버스로 이동하다가 길거리에 김정일과 김대중대통령이 악수하는 현수막이
비가오는 길거리에 방치되는걸 보고 버스를 멈추고 그걸 띄워 고이 모시는
장면도 나오네요. 

흠.. 집단 최면의 환자들 같네요.  우리가  김정일이나 김일성이 지나가면
눈물흘리는 북한주민들 보면서   쇼 하고 있네 라고 생각했지만 사실알고보니
진짜 감정에 복받쳐서 우는것이라는걸 알고  어리둥절했었는데요.

북한이니까 가능하다는 생각도 드네요.

남과북  이런 이질적인 모습부터 서로 이해하고 모습이 있어야 할것 같네요.
하지만 전 아직도 이해가 안갑니다.

미녀 응원단 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