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엔진에서 도미노 피자를 외치는 도미노 피자 스쿠터

by 썬도그 2012. 4. 23.
반응형


새로운 생각에 대한 반응이 가장 진보적인 나라 네덜란드에서는 아주 기발한 건물과 아이디어가 잘 나옵니다.
이 네덜란드는 제가 가장 가고 싶은 나라중 하나인데요. 히딩크의 나라답게 창의력 대국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아이디어는 정말 기발하네요. Indie Amsterdam에서 기발한 생각을 했습니다

보통 피자배달 스쿠터는 부다다다하고 지나갑니다. 그 소리가 커서 듣기 좋은 소리는 아니죠. 또한 매케한 연기를 내고 지나갑니다. 그런데 이 소리에 웃음을 넣었습니다. 


스쿠터가 멈추거나 속도를 내서 기어변속을 할때 '도미노' 또는 '피자'를 외칩니다. 주변 사람 웃겨서 쓰러집니다. 기존 스쿠터는 아니고 전기스쿠터에 기어변속이나 멈출때 특정한 소리가 나게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기존의 기름으로 가는 스쿠터의 엔진소리도 저렇게 나면 그 자체가 하나의 광고가 되겠는데요

특히 배달 오토바이로 많이 사용하는 대림의 시티에이스에 저 기능이 있다면 거리 오토바이들이 광고질을 하고 다니겠네요. 이런 사운드 광고는 미래의 광고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사운드를 디자인하다? 참 기발하네요


출처 http://www.indie-amsterdam.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