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태블렛PC에서 한손으로 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 Chorded 키보드

by 썬도그 2012. 2. 13.
반응형

모바일기기의 장점은 손에 쥐고 이동할 수 있는 간편함과 이동성입니다. 
하지만 이런 이동성을 위해서 버려야할 한가지가 있었습니다. 그건 바로 문자입력입니다.  
지금까지도 애용되는 보편적인 문자 입력 장치는 키보드입니다. 이 키보드는 PC와 궁합이 잘 맞는데 이 키보드는 다른 모바일 기기처럼 줄어들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나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은 가상 키보드를 제공하지만 입력해 보면 알겠지만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아이패드는 양손을 사용할 수 있긴 하지만  한손으로 입력할때도 많죠


 
한손으로 입력하면서도 빠르게 입력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Teague Labs에서 개발중인 버츄얼 한손 키보드입니다.  이 키보드는 한손 5손가락을 터치패드에 올려놓고 멀티터치를 하면서 빠르게 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 입력 시스템입니다.

이전에도 손가락 5개로 영어를 입력하는 시스템이 있었죠. Doug Engelbart가 60년대에 생각해낸 방식을 다시 부활시켰네요.
멀티터치를 사용해서 알파벳 24자를 빠르게 입력할 수 있게 했습니다.

 
얼마나 빠를지는 숙련되어봐야 알겠지만 미리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http://labs.teague.com/projects/ChordedKeyboard/   에 가면 이 chorded keyboard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문자입력 빈칸을 클릭하면 가상키보드인 chorded keyboard가 나타납니다. PC에서는 마우스라는 단일터치기기로는 안되고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혹은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어렵겠지만 익숙해지면 빠르게 입력할 수 있겠는데요

아직 개발단계이지만 언젠가는 안드로이드 마켓 혹은 애플 앱스토어에 어플 형태로 제공될 수 있을 듯 합니다. 한손으로 타이핑 할 일이 그렇게 많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긴 하지만 이런 다양한 시도가 보다 빠른 입력을 도와줄 것 입니다. 
몇년 전에 한글을 보다 빠르게 입력하는 드래그 방식의 입력방식이 화제였는데 한글입력방식도 어떤 큰 변화가 있었으면 합니다. 

출처 
http://labs.teague.com/?p=145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