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쯔쯔돈 돈 돈 쯔쯔... 이 쯔돈 거리는 소리를 아신다면 좀 오래전에 군생활을 했거나 선박 혹은 관제등 통신관련일을 했던 분이실것 입니다. 간첨들이 많이 쓴다는 모르스 부호, 이 모르스 부호는 간첩들이 쓰는게 아닌 2차대전때 긴급전문을 보낼때 쓰던 통신방식입니다.   장음과 단음으로 통신을 하는 1차원적인 통신방식이었죠.  

저는 군대가서 배웠습니다.  전쟁이나 위급전문을 보낼때는 이 모르스 부호로 서로 주고 받는데 참 구닥다리였죠. 90년대까지 모르스 부호 쓰고 있었으니 모르스 부호는 보안도 취약한데 그걸로 전문을 서로 주고 받았으니.. 뭐 지금은 이런 구시대적 방식을 쓰지 않을 것 입니다. 하지만 모든 군통신시설이 끊어지면 사용할 수는 있겠죠. 문제는 그 방식을 아는 사람이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모르스부호는 구시대적인 방식이지만  상대에게 내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는 가장 간편한 방식이자 강력한 방식이기도 합니다.   


Tworse Telegraph Key 는 이 모르스 부호로 트위터를 하는 도구입니다. 맨 앞에 RJ45잭이 있네요.  UTP선을 허브나 공유기에 꽂은 후에 모르스 부호로 문자를 입력하면 바로 자신의 트위터에 전송할 수 있고  지울 수도 있습니다. 

Martin Kaltenbrummer가 만든 이 독특한 장치는 오랜시절 잊고 있던 메세지 전달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 줄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code.google.com/p/tworsekey/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imglorious.tistory.com BlogIcon 도플파란 2012.02.02 10: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미있는 거네요...ㅎㅎㅎ 요즘은 모스부호.. 일선 병사에게 안 가르쳐 주더군요...ㅋㅋ 통신정보병과는 좀 다르겠지만...전.

  2. Favicon of http://yitzhak.kr BlogIcon 이츠하크 2012.02.02 10: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짱이다!! ^^

  3. Favicon of https://yongphotos.com BlogIcon 용작가 2012.02.02 11: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ㅎ 재미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