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폴라로이드 사진을 이용한 사진 착시놀이

by 썬도그 2011. 12. 28.
반응형


연말에 운이 아주 좋네요. 매년 그렇게 한번 붙고 싶었던  티스토리 달력사진 공모전, 그냥 올해는 무심한 표정으로 되던 말던 하는 심정으로 참여 했습니다. 그러나 역시 올해도 꽝인줄 알았는데 올해 신설된 모바일 사진 9월에 제 사진이 당선되었습니다. 

모바일 사진은 그냥 생각없이 참여 했는데 당선이 되었고  후지필름의 미니 인스탁스라는 즉석카메라를 경품으로 받게 되었네요.  디카세상에 멸종하지 않는 인스탁스 즉석카메라. 

즉석카메라는 왜 멸종하지 않았을까요?  사실 폴라로이드가 카메라 생산 중단하면서 즉석 카메라가 사라질뻔 했습니다
그러나 젊은층 사이에서 디카와는 다른 색감과 분위기, 즉석에서 사진을 줄 수 있는 온라인이 아닌 물리적 크기가 있는 사진의 매력등으로 요즘 인스탁스 인기가 아주 좋죠.  문제는 필름값이 비싸다는 것인데요.  10장에 6천원씩 하니 한장 찍을때 자판기 커피 2잔 값이 날아가네요. 이런 마인드라면 즉석카메라 가질 위인은 아니죠

 그래서 싸게 팔던지 주변에 필요한 사람 줘야겠습니다. 
 이 즉석사진을 이용한 사진착시 사진들입니다.

폴라로이드 사진을 이용해서 사진 착시 놀이를 하는데 그 모습을 DSLR로 촬영했습니다.

폴라로이드와 VS 디지털 사진 이 결합된 사진이네요

 

























디지털과 아나로그의 만남 같네요  http://blogof.francescomugnai.com/2011/11/be-creative-and-playful-with-polaroid-vs-digital-photo/  에 가면 더 많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