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광학 24배 줌의 하이엔드 디카, 라이카 V-LUX3

by 썬도그 2011. 12. 26.
반응형
영국군도 사용했을 정도로 독일의 라이카라는 카메라는 괴물이고 지금도 그 명성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라이카를 한번도 만져보지도 찍어보지 못했지만 라이카 명성만큼은 잘 알고 있습니다.

지금도 라이카 카메라는 비싸지만 한국전쟁 당시만 해도 한대 가격이 집 한채 가격일 정도로 비싼 레인지 파인더식 카메라가 라이카 카메라입니다. 독일 장인의 숨결이 담긴 라이카 카메라. 그러나 디지털 카메라 시대로 넘어오면서 예전 명성은 그대로지만 필카 시대의 그 수익을 내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라이카가 그냥 필카로만 남아 있지 않습니다. 디지털 라이카 카메라도 선보이고 있고 파나소닉과는 끈끈한 협력 관계를 이어어고 있습니다.

광학 24배 줌의 하이엔드 디카, 라이카 V-LUX3

 
 라이카 카메라가 광학 24배줌의 렌즈 일체형 하이엔드 카메라 라이카 V-LUX3를 2012년 1월에 발매한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이 제품은 파나소닉 LUMIX DMC-FZ150을 기본 모델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아시겠지만 파나소닉과 라이카는 끈끈한 관계죠.  라이카 보다는 파나소닉이 디지털 카메라 기술이 좋고 실제로  미러리스 카메라중에 가장 좋다고 소문난 제품들이 파나소닉 제품들입니다.

국내에서는 인지도도 광고도 안하기에 좀 무시당하는 경향이 있지만 기계 자체로 보면 파나소닉 미러리스 카메라들이 최고로 꼽고 있고 해외 유수의 사진잡지나 싸이트에서도 최우수로 손꼽고 있습니다.

그런 파나소닉의 기술을 이어 받았네요.
렌즈 초점 거리는 25~600mm이고  조리개믄 F2.8~5.2까지 입니다.  촬상소자 크기는 1/2,33이고 1210만 화소의 CMOS센서를 탑재 했습니다.

 


3인치 46.1만화소의 액정 모니터 1,920 X 1,080픽셀의 HD동여상 촬영이 가능하며 MP4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사진은 JPEG와 RAW파일로 저장이 가능하며 1초에 12연사까지 가능합니다.  

최대 셔터속도는 1/2,000초 이며 SDXC/SDHC/SD메모리 카드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크기는 124 X 81 X 95mm이며 무게는 베터리 메모리 포함해서 540g입니다.

 
외형은 검은게 아주 깔쌈합니다. 빨간 라이카 마크가 확 들어오네요. 디자인은 혹할 정도는 아니고 그냥 무난합니다. 그런데 왜 이런 카메라는 죄다 검은색이예요. 좀 젊게 다양한 색으로 나오던지 했으면 하는데요. 
고감도 촬영시 쉐도우부의 노이즈를 개선했고 노이즈를 향상시켰습니다. 
 


이 카메라의 장점은 넓은 초점거리입니다. 위 사진의 왼쪽은 광각일때 이고 쭉 땡겨서 찍은게 오른쪽 사진입니다. 이 정도면 
엄청난 줌인데요. 요즘은 하이엔드 카메라의 사진 품질이 DSLR 못지 않기 때문에 이동을 많이 하고 여행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는 이런 카메라가 더 어울립니다. 비싸고 무거운  DSLR이 꼭 필요하지는 않죠.

 액정도 무척 뛰어납니다. 거기에 틸팅 액정이네요. 


 
동영상은 풀HD로 촬영이 가능한데 DSLR로 동영상 촬영하면 배터리 소모가 엄청나서 겁이 납니다. 좀 찍다 보면 빨간색으로 건전지 체크바가 변하는데 그런 이유로 장시간 촬영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이런 하이엔드 카메라는 보다 오랜 시간 촬영할 수 있습니다.  1초에 60프레임까지 촬영해서 보다 부드러운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꼼꼼하게 담을 수 있습니다. 프레임수가 높을 수록 빠른 피사체를 보다 부드럽게 담을 수 있죠.

내장 스테레오 마이크와 전자식 윈드컷 기능이 있어서 바람소리를 감소시키는 기능도 있습니다.


 
DSLR보다 반사경이 없는 디카들의 장점은 빠른 연사죠. 1초에 12장을 찍는 연사능력은 빠른 피사체를 아주 빠르게 담을 수 있습니다. 또한 350만 화소로는 1초에 60장까지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일본에서 9만 8,700엔에 나온다고 하는데 한국에서 발매하면 120만원대로 나오겠네요. 


 자료출처 : http://jp.leica-camera.com/photography/compact_cameras/v-lux_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