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동영상 촬영에 좋은 건전지로 작동하는 LED 지속광 플래시

by 썬도그 2011. 11. 19.
반응형



플래쉬 사진을 극도로 싫어해서 야간에 인물사진 찍을 때도 얼굴이 들어날 수 있는 환한 곳에 가서 찍습니다.
기본적으로 밤에는 인물사진 찍기가 좋은 환경이 아니고 특히 술자리나 카페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그럼에도 꼭 찍어야 할때가 있죠. 그럴때는 내장형 팝업 플래쉬를 이용하지만 직사광이라서 인물들이 하얗게 나와버립니다.
그럴땐 외장형 플래시를 이용하면 보다 부드러운 확산광으로 찍을 수 있습니다. 천정이나 벽 바운스를 해서 직사광이 아닌 다른 곳에 부딪혀서 빛이 전달되는 반사광이나 확산광이 부드러운 인물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두운 곳에서는 사진보다 동영상 촬영이 더 힘듭니다. 사진이야 ISO값을 올리면 어두워도 얼굴 윤곽이라도 담을 수 있지만 동영상은 사진 보다 더 밝아야 합니다. 하지만 내장 플래쉬는 순간 번쩍이고 말기 때문에 동영상 촬영때 도움이 되지않죠. 그럴때 필요한게 지속광입니다.

조명처럼 순간발광이 아닌 지속적으로 빛을 쏴줘야 동영상 촬영이 됩니다.
 
LUNATEMIS LED 라이트 56
는 LED 램프 56개가 들어간 LED램프입니다. 기존의 디지털 카메라 핫슈에 부착할 수 있어서 DLSR에 탈 부착 할 수 있습니다.


DSLR과 캠코더 핫슈에도 부착할 수 있습니다.
핫슈에만 부착할 수 있는게 아닌 그냥 들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조명 방향을 다각도로 향하고 싶으면 옆에 있는 친구에게 들고 있으라고 하면 되고요
 




뒷면에는 조명 강약을 조절할수 있는 버튼이 있는데  조명의 빛의 강약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때도 좋지만 사진 촬영때도 좋죠.  잠자는 아이 얼굴을 찍을 때 살짝 키고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역광일때 피사체가 어둡게 나오는데 그럴때도 좋습니다.




전면에는 필터를 껴서 빛의 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밝고 온화환 느낌의 영상을 만들려면 앰버 퍼플 필터를 끼고 촬영하면 되고 핑크 필터를 껴서 보다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건전지는 AA건전지 3개가 들어가는데 충전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밝기를 최대로 한 상태에서 약 2시간 30분 동안 사용할 수 있는데  동영상 촬영용 조명이 아닌 야간 산행이나 어두운 곳을 비출때 손전등으로 활용해도 괜찮을 듯 하네요

 


요즘 DSLR로 영화 촬영 하는 분이나 동영상 촬영하는 분들이 많은데 야간 촬영때 큰 도움이 될것 같네요
아쉽게도 일본에서 발매된 제품이고 아직 제품 가격은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출처 http://www.jtt.ne.jp/products/original/lunaled56/index.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