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안경에 심장박동등 각종 정보를 LED로 알려주는 Sportiiiis 피트니스 안경

by 썬도그 2011. 10. 27.
반응형

Heads-up 디스플레이라고 해서 우리가 보는 세상의 정보를 안경에 뿌려주는 디스플레이가 미래의 디스플레이가 될것입니다. 저 같이 안경을 안끼는 사람들은 약간 불편하겠지만 안경을 끼면 각종 정보가 안경에 맺혀서  보다 편하게 정보를 향유할 수 있다면 안경끼는 수고정도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Heads-up 디스플레이는 아파치헬기나 전투기에서 지원되고 있습니다. 군사용이 대부분인데 대중화된 제품이 하나 나왔네요.


Sportiiiis   

는 썬글라스 같은 안경밑에 다양한 색상의 LED를 달아서 LED램프로 상태정보를 알려주는 피트니스 제품입니다.
영화에서처럼 각종 글씨가 나와서 표시하는 것은 아니고 단순하게 LED램프로만 정보를 보여주죠



이 제품은 간단한 스피커와 LED가 달려 있어서 정보를 소리나 LED색으로 표시해줍니다.


조깅이나 자전거나 각종 운동을 할때 심장박동을 체크해서 그 심장박동숫자가 목표치면 녹색으로 박동수가 느리거나 빠르면 주황,빨간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심장박동 체크는 ANT+라는 제품을 손목에 차야 합니다.


이전 제품들은 손목에 차서 수시로 손목을 봐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 제품은 그냥 눈에 끼고  뛰다가 램프 색상만 보면 됩니다. 

심장박동수가 145~155BPM 이면 녹색 등으로 켜지고 그 이상, 이하로 켜지면 주황 또는 빨간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또한 옆에 달린 스피커로 심장박동을 소리로 들을 수도 있습니다.

센서만 바꾸면 파워, 리듬, 스피드등을  눈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속도계를 손목이나 스마트폰 어플을 다운 받아서 설치해서 무선통신을 할 수 있다면 그 정보를 눈 앞에 뿌릴 수 있습니다.  또한 수치는 자기가 직접 셋팅도 할 수 있습니다. 목표치를 정해놓고 그 목표치에 도달하면 녹색등이 켜지게 하면 되겠죠. 일반 썬글라스에 탈부착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200달러입니다. 운동매니아나 운동선수들에게는 꽤 좋은 제품이네요




출처 http://4iiii.com/sportiiiis.html 




 

반응형